2024년 11월 24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남양주시, 펀그라운드 오남-다산 개관 ‘초읽기’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9.24 22:15
남양주시 펀그라운드 진접

▲남양주시 펀그라운드 진접. 제공=남양주시

남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남양주시가 청소년 재능과 열정을 응원하고 건강한 여가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내달 7일 오남읍, 15일 다산동에 청소년 전용공간인 펀그라운드를 각각 개관한다.


이들 신규 펀그라운드는 청소년 요구와 기대를 충족시키고자 여러 차례 청소년 수요조사를 거쳐 조성됐다.


이에 따라 댄스연습실을 비롯해 △멀티스포츠 공간 △휴식존 △스터디존 △코인노래방 △셀프포토 기계 등 청소년이 안전하고 즐겁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다양한 시설을 구비했다.


스마트 미러가 설치된 댄스연습실은 춤과 K-pop에 관심이 많은 청소년에게, 멀티스포츠 공간은 학업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다양한 신체활동을 즐기려는 학생에게 호응이 높을 것이란 전망이다.


남양주시는 자유롭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휴식과 스터디를 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청소년이 창의적이고 풍성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펀그라운드 오남-다산이 개관하는 날에는 청소년이 준비한 공연과 축하 퍼포먼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선보인다.


펀그라운드 오남-다산 운영시간은 월요일은 오후 2시부터 9시까지이며, 화요일부터 토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된다. 일요일과 공휴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되며, 9세~24세 청소년은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한편 남양주시는 올해 11월 착공하는 수동면 펀그라운드를 내년 하반기에 준공해 개관할 계획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