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정재우

jjw5802@ekn.kr

정재우기자 기사모음




군위군, 대구시 학교급식 친환경 농산물 시범 공급 시작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0.02 12:12

군위=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군위군은 2일 오전 군위군 친환경농산물 학교급식지원센터에서 친환경재배농가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구시 학교급식 시범공급 개시를 축하하는 행사를 개최했다.


대구 학교급식 친환경농산물 시범공급

▲군위군이 대구시 학교급식 친환경 농산물을 시범 공급하기 시작 했다. 제공-군위군

이번 시범사업은 대구광역시 교육청의 협조를 받아 10월과 11월 동안 대구시 북구에 위치한 중·고등학교 3곳에 지역에서 생산된 친환경농산물을 군위군 친환경학교급식지원센터를 통해 공급하는 것으로, 대구시 학생들에게 건강하고 신선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지역 농업인에게는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해 소득 창출 기회를 제공하는 데 목적이 있다.


대상학교는 대구시 북구의 학남중학교, 학남고등학교, 대구체육중고등학교로, 각 학교에는 군위군에서 생산된 오이, 사과, 새송이버섯, 가지 등 15종의 친환경농산물이 공급될 예정이다.


이 농산물은 경북친환경영농조합법인(대표: 고병훈)을 통해 전달된다.


김진열 군수는 “지역에서 생산되는 건강하고 품질 좋은 먹거리를 대구시 학교급식에 공급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군위형 로컬푸드 활성화 사업을 통해 지역 농가의 소득과 학생들의 건강을 모두 지켜나가겠다"고 밝혔다.




군위군은 이번 시범사업을 계기로 내년부터 대구시 학교급식에 친환경 농산물을 점진적으로 확대 공급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군은 친환경농산물의 안정적인 공급을 위한 기획생산 농가를 육성하고, 지속적으로 친환경 농업 생산 기반을 강화할 방침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