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여헌우

yes@ekn.kr

여헌우기자 기사모음




포스코이앤씨,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명예기업’ 선정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0.08 14:02
포스코이앤씨 송도사옥 전경.

▲포스코이앤씨 송도사옥 전경.

포스코이앤씨는 동반성장위원회에서 발표한 '2023년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이로써 3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은 '최우수 명예기업'으로 선정됐다.


동반성장지수는 대기업의 상생협력 노력과 동반성장 수준을 평가해 계량화한 지표다. 동반성장위원회 동반성장 종합평가와 공정거래위원회 공정거래협약이행평가 결과를 합산한다. 동반성장위원회에서 5개 등급(최우수, 우수, 양호, 보통, 미흡)으로 구분해 매년 1회 정기적으로 공표한다.


최우수 등급으로 선정된 기업에게는 공정위 직권조사 면제, 공공입찰 사전심사 가점 등 정부차원의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3개년 연속 최우수 등급 획득 시 최고 영예인 '최우수 명예기업'을 부여한다.


포스코이앤씨는 2020년부터 자체적으로 동반성장 5대 브랜드(공정, 공존, 공감, 공유, 공생)를 도입해 중소협력사를 위한 실질적인 동반성장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운영하며 지속적으로 소통활동을 전개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포스코이앤씨는 중소협력사와 2008년부터 지금까지 총 115건의 기술협약을 체결했다 1605억원의 성과보상으로 협력사의 수주 경쟁력 및 매출 증대에 기여해 오고 있다.


포스코이앤씨 관계자는 “앞으로도 비지니스파트너인 중소협력사와 지속적인 상생협력을 통해 강건한 공급망 생태계를 조성하고 친환경 미래사회 건설을 위해 업의 한계를 뛰어넘는 도전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