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파주시, 도서관 혁신 아이디어 공모 ‘최우수상’ 수상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0.15 11:23
파주시립교하도서관 14일 '제18회 도서관 혁신 아이디어 공모' 최우수상(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수상

▲파주시립교하도서관 14일 '제18회 도서관 혁신 아이디어 공모' 최우수상(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수상. 제공=파주시

파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파주시립교하도서관이 14일 국립중앙도서관이 주관한 '2024년 제18회 도서관 혁신 아이디어 및 우수 현장사례 공모'에서 '도서관에서 만나는 나의 도시: 파주시 정책테이블' 운영사례로 최우수상(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도서관 혁신 및 아이디어 우수 현장사례 공모는 국립중앙도서관이 도서관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와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보급하고자 매년 실시하며, 파주시는 처음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시상 후 수상작 사례발표를 진행했으며, 교하도서관은 협업 및 기획, 운영과정까지 세세하게 소개했다. 최우수작으로 선정된 교하도서관 지역정보 서비스 운영사례 '파주시 정책테이블'은 시민 밀착형 문화생활 공간인 공공도서관에서 파주시 사업정보를 알기 쉽게 소개하기 위해 2023년부터 시작됐다.


파주시 각 부서와 협업해 교하도서관은 시민에게 유용한 사업정보와 관련 도서를 함께 구성한 전시 및 사업별 특성에 맞춰 참여형, 강연형, 팝업형 등 유형별 연계행사를 운영하고 있다. 작년부터 현재까지 여성가족과 등 파주시의 총 11개 부서와 협업했다.


임봉성 파주시립교하도서관장은 “교하도서관은 파주시 정책과 시민을 연결하는 지역정보 중심 공간으로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