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10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송두리

dsk@ekn.kr

송두리기자 기사모음




농협, 스타트업 육성 ‘엔하베스트 엑스’ 데모데이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0.29 16:11
농협

▲29일 서울 강남구 성암아트홀에서 열린 'NHarvestX' 데모데이에서 구본근 한국농업기술진흥원 부원장(두번째줄 왼쪽 네번째), 이경춘 농협중앙회 DT전략국장(두번째줄 왼쪽 다섯번째), 장대익 가천길대학교 석좌교수(두번째줄 오른쪽 네번째)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농협중앙회는 농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혁신을 이끌 스타트업 육성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NHarvestX(엔하베스트 엑스)' 데모데이를 29일 서울 강남구 성암아트홀에서 열었다.


이번 데모데이는 한국농업기술진흥원의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과 통합 데모데이 형태로 진행해 보다 많은 애그테크 스타트업의 투자설명회(IR) 피칭과 우수사례를 만날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됐다.


기조연설은 이경춘 DT(디지털전환)전략국장이 '범농협 애그테크 상생혁신 투자생태계 조성·확산'이란 주제로 나섰다. 농식품 모든 분야의 밸류체인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농협중앙회의 오픈이노베이션 차별점과 지원체계를 소개했다.


또 프로그램을 통해 농협과 농협 계열사와의 기술 협력 등 유의미한 성과를 내고 있는 팀에게는 최우수상 1팀 500만원, 우수상 2팀 300만원, 장려상 2팀 200만원 등 총 1500만원의 상금도 시상했다.


이정표 농협 디지털전략부장은 “애그테크 분야의 스타트업들이 농협과의 협력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새로운 대한민국 농협의 농산업 혁신을 주도하는 선도 기업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