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조하니

inahohc@ekn.kr

조하니기자 기사모음




한성대, 중앙소방학교와 맞손…교육·연구 혁신 나선다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1.21 17:21

소방공무원 인재 양성, 정책 역량 강화 위한 MOU

지난 20일 한성대학교 교내 상상관 9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이창원 한성대학교 총장(왼쪽)과 김승룡 중앙소방학교장이 기념 사진을 찍

▲지난 20일 한성대학교 교내 상상관 9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이창원 한성대학교 총장(왼쪽)과 김승룡 중앙소방학교장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한성대학교

한성대학교가 지난 20일 오전 11시 30분 교내 상상관 9층 대회의실에서 중앙소방학교와 연구개발 및 학술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두 기관의 교육훈련 역량과 노하우를 활용한 교육의 질적 수준 제고, 교육행정·학술분야의 교류협력을 바탕으로 상호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창원 한성대 총장, 장명희 교학부총장, 한명진 행정대학원 주임교수, 장선영 교수학습센터장과 중앙소방학교 김승룡 학교장, 박현 교육지원과장, 김경호 인재개발과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소방공무원 인재양성체계 혁신을 위한 공동연구개발 등 교류협력 △소방공무원 정책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프로그램 공동 개발 △소방교육 전문성 강화를 위한 교수 역량 개발 지원 협력 △소방공무원 및 재난안전관리자 대상 최고위과정 등 운영 협력 등을 약속했다.


김승룡 중앙소방학교장은 “이번 협약이 소방교육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국민 안전을 위한 교육 혁신에 기여하는 출발점이 되길 기대한다"며 “한성대학교와의 긴밀한 협력으로 효과적인 소방공무원 인재양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창원 한성대학교 총장은 “이번 협약은 재난 안전 분야의 연구와 교육에서 실질적인 변화를 만들어내는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한성대학교의 창의융합 교육 역량과 중앙소방학교의 현장 전문성을 결합해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극대화하는 우수 인재를 양성하겠다"고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