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에너지경제신문 이상욱 기자 울산교육청은 오는 25일 울산교육청 대강당에서 '울산교육청-한국교육방송공사(EBS)와 함께하는 예비 고1을 위한 학습·대입 전략 설명회'를 연다고 21일 밝혔다.
울산교육청은 울산 지역 중학생과 학부모 400여 명을 대상으로 오후 6시 30분부터 2시간에 걸쳐 강의 2개를 진행한다.
첫 번째 강의에서는 김지우 한국교육방송공사 영어영역 대표 강사가 50분간 내신과 수능 영어 학습 전략을 중심으로 고등학교 학습 방법에 대해 안내한다. 이어 정제원 한국교육방송공사 대입 대표 강사가 두 번째 강의에서 70분간 달라진 2028 대입전형에 관해 설명한다.
특히 2028 대입전형은 중3 학생들에게 처음 적용되는 만큼, 이번 설명회는 학생과 학부모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대입 준비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울산교육청은 지난 11~20일 울산진로진학지원센터 누리집에서 참가 신청을 받았다. 행사 당일 참가자들에게 한국교육방송공사 입시 설명회 자료집을 배부한다.
설명회 녹화 영상은 1~2주 후 한국교육방송공사와 울산진로진학지원센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울산교육청 대입 담당 장학사는 “2028 대입전형은 예비 고1 학생들에게 생소한 부분이 많아 불안감을 느낄 수 있다"며 “이번 설명회로 학생과 학부모들이 궁금해하는 부분을 해소하고, 체계적인 대입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