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9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김포 애기봉 스타벅스 날개 달다…글로벌 핫플 부각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1.29 16:44
국내외 언론 29일 스타벅스 김포애기봉생태공원점 개장 취재

▲국내외 언론 29일 스타벅스 김포애기봉생태공원점 개장 취재. 제공=김포시

김포=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글로벌 커피브랜드 스타벅스가 한강하구중립수역이 보이는 김포 애기봉평화생태공원 전망대에 29일 오전 9시30분 '김포애기봉생태공원점'을 개점했다. 매장 규모는 136㎡다.


29일 스타벅스 김포애기봉생태공원점 오픈런 대기 중인 방문객

▲29일 스타벅스 김포애기봉생태공원점 오픈런 대기 중인 방문객. 제공=김포시

김포애기봉생태공원점은 첫 결제를 위해 아침 일찍 와서 미리 줄서 있는 시민들 열기로 가득했고 30여개 언론 취재열기도 뜨거웠다. 시민들은 접경지대 관광지 중 하나였던 애기봉이 세계적인 관심을 받는 글로벌 명소가 된다는 점을 실감했다는 반응이다.


대한민국 월남전참전자회 경기도지부 김포시지회 29일 스타벅스 김포애기봉생태공원점 방문

▲대한민국 월남전참전자회 경기도지부 김포시지회 29일 스타벅스 김포애기봉생태공원점 방문. 제공=김포시

김포시는 스타벅스 입점을 계기로 문화-예술-국제회의를 위한 복합문화시설을 신축하고, 모노레일을 설치하는 등 거점 관광단지 개발을 점진적으로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김병수 김포시장 29일 스타벅스 김포애기봉생태공원점에서 외신과 인터뷰

▲김병수 김포시장 29일 스타벅스 김포애기봉생태공원점에서 외신과 인터뷰. 제공=김포시

대한민국 월남전참전자회 경기도지부 김포시지회장은 “예전에는 여기 전망대에서 북한을 바라보면, 분단 현실에 마음이 복잡했다. 이제는 마음의 여유를 갖고 커피 한 잔 하면서 북한을 바라볼 수 있을 것 같다. 딱딱한 안보보다도 평화롭고 믿음직스럽다"고 말했다.


29일 스타벅스 김포애기봉생태공원점 매장 내 취재

▲29일 스타벅스 김포애기봉생태공원점 매장 내 취재. 제공=김포시

한 시민은 “야간개장 1년 만에 핫플레이스가 된 애기봉에 아쉬운 점은 딱 하나, 커피숍이었는데 제일 핫한 별다방이 들어와서 좋다. 김포시민에게 제일 좋은 것은 김포가 유명해지는 것 아니겠나. 아이들도 제일 핫한 도시 김포에 살고 있다는 자부심이 생길 것 같다"고 말했다.




김포시민 29일 스타벅스 김포애기봉생태공원점에서 로이터통신과 인터뷰

▲김포시민 29일 스타벅스 김포애기봉생태공원점에서 로이터통신과 인터뷰. 제공=김포시

한 외국인 관광객은 “대한민국 접경지역은 긴장감이 감도는 어두운 곳일 줄 알았는데, 세계가 함께 소통하는 장소였다는 사실을 애기봉에 와서 알게 됐다. 애기봉 스타벅스에서 시그니처 음료를 마시며 북한을 바라보니 특별한 경험인 것 같아 친구들에게 자랑하고 싶다"고 말했다.


관광객들 29일 스타벅스 김포애기봉생태공원점 방문

▲관광객들 29일 스타벅스 김포애기봉생태공원점 방문. 제곰=김포시

김포애기봉생태공원점 개점 이후 첫 번째로 음료를 시킨 손님은 “애기봉 스타벅스는 역시 남다르다. 검문소를 거치는 특별한 경험이 있고, 경치가 참 아름답다. 접경지역 스타벅스에서 특별한 경험을 맞봐 기쁘다. 스타벅스 맛있는 커피를 바로 앞에 보이는 북한주민들 함께 즐기는 날이 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관광객들 29일 스타벅스 김포애기봉생태공원점 방문

▲관광객들 29일 스타벅스 김포애기봉생태공원점 방문. 제공=김포시

김병수 김포시장은 “이제 애기봉은 젊고 따뜻한 안보관광지가 될 것"이라며 “유일무한 풍광과 아름다운 낙조를 감상할 수 있는 이곳이 이산가족 아픔과 가족의 따뜻함을 공유할 수 있는 명소가 되길 바란다. 김포시는 애기봉이 글로벌 관광명소로 거듭날 수 있도록 교통인프라, 문화공간 등 많은 것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광객들 29일 스타벅스 김포애기봉생태공원점 방문

▲관광객들 29일 스타벅스 김포애기봉생태공원점 방문. 제공=김포시

한편 김포시는 오는 30일 겨울 시작을 알리는 애기봉 야간 특별문화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감미로운 팝페라 공연을 선보일 라루체와 환상적인 마술을 선사할 매직홍 무대가 준비돼 있다. 특히 가수 황우림이 함께해 감동적인 음악의 밤을 선사할 예정이다.


관광객들 29일 스타벅스 김포애기봉생태공원점 방문

▲관광객들 29일 스타벅스 김포애기봉생태공원점 방문. 제공=김포시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캐리커처 체험과, 상시 프로그램으로 국립현대미술관 소장품 전시 '다양성의 환희 : 소통의 미학'과 한한국 작가의 '애기봉에서 울리는 세계평화전', 국립극장의 미디어 아트 프로그램 '별별실감극장'이 방문객과 만난다.


관광객들 29일 스타벅스 김포애기봉생태공원점 방문

▲관광객들 29일 스타벅스 김포애기봉생태공원점 방문. 제공=김포시

아울러 오는 30일부터 애기봉평화생태공원 연계노선인 맞춤형 3-2번을 신설해 운행을 개시한다. 맞춤형 3-2번은 기점인 애기봉평화생태공원을 출발해 △하성종점 △마곡사거리 △전류리포구 △운양역 등 주요 정류소를 경유해 종점인 △한신더휴테라스까지 주말-공휴일 왕복 운행한다.


김병수 김포시장 29일 스타벅스 김포애기봉생태공원점 커피 끽음

▲김병수 김포시장 29일 스타벅스 김포애기봉생태공원점 커피 끽음. 제공=김포시

애기봉평화생태공원을 방문할 경우 노선버스 또는 김포골드라인을 탑승해 운양역 2번출구 정류소에서 3-2번 버스로 환승하면 된다. 운행시간은 기점 기준 6시30분(첫차)부터 19시30분(막차)까지, 배차간격은 2시간~2시간30분이며, 하루 총 7회 운행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