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 판매 중인 무선 헤드폰의 성능과 가격을 비교해 가성비가 뛰어난 브랜드로 국산 '브리츠'와 해외산 '필립스'가 꼽혔다.
한국소비자원은 시판 중인 무선 헤드폰 10개 브랜드 제품의 품질과 안전성 등을 시험 평가한 결과를 18일 공개했다.
소비자원의 기능별 평가 결과에 따르면, 원음재생 성능 평가에서 브리츠(한국)를 비롯해 마샬(영국), 보스·애플·JBL(미국), 소니(일본), 젠하이저(독일), 필립스(네덜란드) 등 8개 브랜드가 우수했다.
배터리 충전 뒤 연속재생 시간은 88시간의 JBL이 가장 길었고, 애플은 23시간으로 가장 짧았다. 외부 소음차단 기능(노이즈 캔슬링)을 작동시킨 상태에선 젠하이저가 53시간을 기록해 가장 길었다.
노이즈 캔슬링 성능 평가에서는 보스, 브리츠, 소니, 애플, JBL 등 5개 제품이 18dB(데시벨) 이상의 소음을 감소시켜 우수 등급을 받았다. 마샬, 젠하이저, 필립스 3개는 양호 등급, 아이리버(한국)·QCY(중국) 2개는 보통 등급으로 평가받았다.
구매 가격은 올해 5월 온오프라인 기준으로 아이리버 3만8650원(최저)부터 애플 76만9000원(최고)의 차이 나타냈다. 최저와 최고 가격 차이가 약 20배에 이르렀다.
소비자원은 최대음량 성능 평가에서 기준을 초과한 아이리버 무선 헤드폰는 개선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