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립병원-강원랜드, 건강검진 업무협약
정선=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정선군립병원과 강원랜드는 지난 24일 정선군립병원 회의실에서 임직원의 건강을 위한 건강검진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강원랜드 임직원이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최상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협약 기간은 2027년 12월 31일까지이다.
정선군립병원은 지난 11월 본관동 증축 공사를 완료하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 응급실, CT 및 X-ray 촬영실, 산부인과, 물리치료실, 건강검진센터, 수술실 등을 갖추고 의료 인력을 확충했으며, 최신 의료장비도 도입했다.
특히 종합 건강검진이 가능한 건강검진센터를 조성해 지역 주민, 강원랜드 임직원, 인접 시군 주민들에게 전문적인 건강검진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지경천 정선군립병원장은 “정선군립병원은 안정적인 의료 서비스 제공을 통해 지역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나아가 인구 감소와 지방 소멸 위기에 처한 지역사회에 희망을 주는 상징적인 병원이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강원랜드 임직원과 지역 주민들의 건강검진을 활성화하고 지역 특화 의료프로그램을 개발하며 병원의 지속 가능한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선군, 농정시책 종합안내 책자 발행
정선=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정선군은 '2025 농정시책 종합안내' 책자를 제작해 읍면행정복지센터, 지역 농축협, 농업인 단체 등에 배포한다고 26일 밝혔다.
정선군에 따르면 내년에 시행할 주요 농축산사업에 대한 사업 내용과 신청 방법, 신청 시기 등을 자세히 담고 있으며, 이달 중으로 제작해 배포한다.
책자에는 농업정책과, 유통축산과, 농업기술센터가 주관하는 다양한 사업을 비롯해 신규 사업과 폐지되는 사업, 각종 홍보 자료를 포함해 농업인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상세히 제공할 예정이다.
책자에 대한 추가적인 정보는 읍면행정복지센터 산업개발팀, 농업정책과, 유통축산과, 농업기술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상근 농업정책과장은 “2025년 농정시책 종합안내 책자가 농업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각종 사업 참여를 지원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선군, 군정발전 유공자 표창…15개 분야 36명 포상
정선군은 지난 26일 문화예술회관에서 최승준 정선군수,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희망찬 아침, 평온한 저녁, 행복한 정선'실현을 위해 세정, 사회복지, 관광, 아리랑 전승 등 15개 분야에서 군정발전에 기여한 36명의 유공자를 대상으로 포상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한 해 동안 군정발전을 위해 노력해 주신 군민들께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다가오는 2025년에도 군민이 행복한 정선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선희 강원엔지니어링 대표, 정선군 고향사랑기부금 고액 기부
인선희 (주)강원엔지니어링 대표는 24일 정선군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을 쾌척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