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정선군, 이전희망기업 설명회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2.16 01:41
이전희망기업 설명회

▲정선군은 15일 이전희망기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사진=정선군

정선=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정선군은 미래지향적 혁신기업 유치를 위한 '정선군 이전희망기업 설명회'를 15일 개최했다.


설명회에는 최승준 정선군수, 강선구 부구눗, 신원주 행정국장, 안석균 시설국장 및 각 부서장과 관계 공무원 등 30여명과 성조환 강원테크노파크 기업지원 단장, 신대섭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 전문컨설턴트 등 경영, 투자, 창업 분야 전문가 2명이 참여했다.


이날 정선군으로 이전을 희망하는 식품제조업, 통신장비 제조업 등 8개 기업이 사업계획 제안 발표를 했다.


특히 폐광지역 경제발전과 함께 우수한 스타트 기업 성장을 위해 강원랜드가 진행하고 있는 5차 넥스트유니콘 프로젝트에 선정된 2개 기업도 참석했다.


군은 오는 3월 정선군 투자유치 지원 조례 개정을 통해 기업유치활동의 효율적·체계적 추진 및 유치기업의 공정한 평가와 선정할 계획이다.




6월에는 농동단지 및 대체사업단지 부지 정리 및 기반 시설 정비, 7월부터 지역경제 활성화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분양·임대 공고로 우수 기업을 적극 유치할 예정이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정선군으로 이전을 희망하는 기업이 유리한 조건에서 독보적인 성장의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정선군이 주도해 추진하고 있는 남북9축 고속도로 조기 추진을 비롯해 광역교통망의 개선과 지역 소멸기금을 활용한 인구 유입 사업 등 성장동력을 갖춘 정선군과 기업이 시너지를 내며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기업 지원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15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