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청. |
9일 군에 따르면 ‘민원처리 마일리지제’는 법정 처리기간이 2일 이상 유기한 민원사무 273종에 대해 법정기간보다 단축 처리한 담당자에게 마일리지 점수를 부여하고,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제도이다.
강진군은 매년 민원 담당 공무원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질 높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 2회 민원처리 우수 공무원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우수공무원에게는 군수 표창과 최우수 25만 원, 우수 20만 원, 장려 15만 원 노력상 10만 원의 시상금을 지급한다.
상반기 민원처리 우수 공무원은 △최우수 해양산림과 이호림 주무관 △우수 환경축산과 유찬솔 주무관 △장려 신전면 한윤지 팀장 등 9명이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됐다.
김동남 민원봉사과장은 "신속한 민원처리를 통해 민원 행정에 대한 군민의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친절하고 적극적인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a4348356@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