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3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김옥현

okbest-1@ekn.kr

김옥현기자 기사모음




신안군, ‘임자 대광해변 승마 축제’ 성료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5.31 11:34
승마대회 (1)

▲지난 27일 개회식 선수 선서를 마치고 박우량 신안군수(사진 가운데), 신안군의회 의장 및 의원, 대한승마협회 관계자들과 승마대회 참가선수 대표 임자중학교 남시연(박우량 군수 우측), 지명중학교 김한별 선수(박우량 군수 좌측)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신안군

전남 신안군이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임자면 대광해변에서 승마 축제를 개최했다.

31일 군에 따르면 이번에 열린 해변승마축제는 폭 200m, 길이 12km의 광활한 백사장인 임자도 대광해변에서 전국의 말 108두가 참가해 장애물, 지구력, 해변 스피드경주와 선수, 주민, 관광객이 함께하는 승마체험, ox퀴즈, 공예체험, 건강증진 홍보, 특산품 홍보로 단순한 승마대회에서 탈피 승마축제 형식으로 다 함께 즐길 수 있게 했다.

대한승마협회가 주최하고, 전라남도와 신안군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승마에 관한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춘 임자 해변을 전국에 알리고 승마 산업의 중심지로서 입지를 다지는 계기가 되었고, 신안군의 특산물과 관광자원을 널리 홍보했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신안 임자도를 찾아주신 승마인들을 환영한다"며 "승마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학생 방과 후 수업 섬 지역 학생 체험 지원 등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신안=에너지경제신문 김옥현 기자 okbest-1@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