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6일(목)
에너지경제 포토

박성준

mediapark@ekn.kr

박성준기자 기사모음




은행권의 사회공헌활동과 야미펀 구독노트 임직원 복지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9.20 09:00
4
[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야미펀의 구독노트 임직원 복지 서비스가 창출하는 사회적 가치가 주목된다.

경제적 가치 중심에서 사회적 가치 창출의 시대로 변하면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사회공헌의 중요성이 점차 커지고 있다. 이제는 이윤 창출과 효율에만 초점을 맞추는 것이 아니라, 사회적 가치를 고려하여 사회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는 것이 필수적이다.

은행권은 2019년부터 매년 1조 원 내외를 사회공헌 활동에 투입해 왔다. KB국민은행은 ‘KB Dream Wave 2030’을 통해 지역사회 청소년이 체계적이고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우리금융그룹은 ‘내 일(JOB)을 위한 교육’을 실시하여 저소득 취약계층 청년들의 취업을 지원한다. 이처럼 현재 은행들은 사회적 책임 이행과 관련하여 취약계층 지원 등을 위한 상생금융 활동과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제는 은행권이 근로자 복지에도 관심을 보이고 있다. 최근 IBK기업은행은 중소기업 근로자 복지증진을 위해 ‘2023 워케이션 시범사업’을 실시한다며 지속적으로 중소기업 근로자 복지증진을 위한 사회공헌사업을 추진할 계획을 밝혔다.

이런 가운데 은행권의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에 적합한 야미펀의 구독노트 임직원 복지 서비스가 눈길을 끈다.

야미펀의 구독노트 임직원 복지 서비스는 B2C 구독노트 서비스를 B2E 영역으로 확대한 것이다. 이를 통해 기업은 복지 비용을 낮추면서도 임직원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으며, 예산 문제로 임직원 복지 도입을 주저했던 고민을 해결할 수 있다. 임직원은 구독노트를 이용하여 회사 근처 원하는 매장을 구독하고 다양한 혜택을 즐길 수 있다. 이 서비스의 가장 큰 장점은 정해진 매장이 아니라 구독노트에 입점된 매장 중에서 원하는 매장을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는 임직원들이 다양한 선택권을 누릴 기회를 제공한다.

구독노트 관계자는 "구독노트 임직원 복지 서비스는 베타서비스 형태로 다수의 기업에 성공적으로 도입되어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로 인정받고 있다"며 "야미펀의 구독노트 임직원 복지 서비스는 상생과 발전에 동참하는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