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9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중국대사관 "시흥시 중국인관광객 유치 적극지원"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9.29 09:54
임병택 시흥시장-중홍눠 주한중국 총영사

▲임병택 시흥시장-중홍눠 주한중국 총영사(왼쪽). 사진제공=시흥시

[시흥=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중홍눠 주한중국 총영사와 취환 (사)한중문화우호협회 회장이 27일 시흥시를 방문해 임병택 시흥시장과 함께 시청 다슬방에서 ‘한중 문화교류 간담회’를 가졌다. 주한 중국대사관 다이밍카이 부총영사, 지앙위칭 부영사, 조은옥 전 경기도교육청 평화연수원장 등 15명이 이날 간담회에 참석했다.

시흥시와 주한 중국대관은 간담회에서 지방정부 역할과 상호협력 방안을 논의했으며 상호 간 문화-경제 등 분야에서 실질적인 협력방안을 찾는데 힘을 모았다.

임병택 시장은 "1992년 수교 이후 꾸준히 발전해온 한중관계는 다양한 교류와 소통을 통해 세계가 주목할 만한 성과를 이뤄냈다. 특히 지금까지 성과를 토대로 새로운 발전을 도모하고, 깊이 있는 문화교류를 추진해 더욱 돈독한 한중 우호관계를 이어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시흥시-주한 중국대사관 27일 ‘한중 문화교류 간담회’ 개최

▲시흥시-주한 중국대사관 27일 ‘한중 문화교류 간담회’ 개최. 사진제공=시흥시

이어 "시흥은 대한민국에서 3번째로 이주배경주민이 많이 거주하는 도시로, 이주배경주민이 존중받으며, 시흥시에서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끊임없이 고민하겠다"고 덧붙였다.

또한 "천혜의 자연환경과 거북섬 등 풍부한 관광자원을 갖춘 문화-관광도시인 시흥시가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는 만큼, 더 많은 중국인 관광객이 시흥을 찾을 수 있도록 대사관과 협회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고 주문했다.

이에 대해 중홍눠 총영사는 "이번 시흥시 방문을 통해 한국 도시의 사회문화 발전상을 살펴볼 수 있어 뜻 깊었다. 특히 외국인 주민의 권익 향상과 삶의 질 개선을 위한 정책 추진과 관심에 감사하. 이번 간담회를 토대로 시흥시의 중국인 관광객 유치에 적극 지원으로 협조하겠다"고 화답했다.

시흥시-주한 중국대사관 27일 ‘한중 문화교류 간담회’ 개최

▲시흥시-주한 중국대사관 27일 ‘한중 문화교류 간담회’ 개최. 사진제공=시흥시

취환 (사)한중문화우호협회장은 "시흥시는 해양레저 관광도시로 나아가는 거북섬,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서울대 시흥캠퍼스와 서울대병원, 대한민국 대표 산업단지인 시흥스마트허브 등을 기반으로 문화와 산업이 공존하는 도시로 거듭나고 있다. 한중문화우호협회는 양국을 이어주는 우호친선의 교량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임병택 시장은 "앞으로 그동안 발전해온 우호관계를 더욱 돈독히 하고, 성장 동반자로서 상호 이해와 협력의 폭을 더욱 넓혀나가겠다"고 약속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