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9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양평곤충연구소 황경철 신임소장 선임…생태전문가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9.29 14:00
황경철 양평곤충연구소 신임소장

▲황경철 양평곤충연구소 신임소장. 사진제공=양평군

[양평=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양평곤충연구소는 올해 5월 초대 소장이자 양평곤충박물관 명예관장인 신유항 박사 유고에 따라 그동안 공석이던 연구소장 및 명예관장으로 황경철(68) 전 동남보건대학교 교수를 임명했다.

29일 양평곤충연구에 따르면, 황경철 신임소장은 동남보건대학교 바이오환경학과 교수로 재직했으며, 현재 양평군 환경 및 곤충생태 분야에서 많은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밖에도 환경부 중앙환경정책위원, 환경부 자연경관심의위원, 경기도 문화재위원, 경기도 환경분쟁조정위원 등으로 활동해온 환경-생태 분야 전문가로 유명하다.

황경철 소장은 "양평곤충박물관을 위해 힘써온 직원들과 함께 아름답고 맑고 청정하기가 이를 데 없는 양평을 전국에 널리 알리고 사람과 자연이 모두 행복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드는데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한국 곤충 분야 최고 석학인 신유항 초대소장님 타계로, 곤충연구소에서 후보자를 물색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한 것으로 알고 있다"며 "이번 신임소장님은 향후 박물관을 훌륭히 이끌어갈 역량 있는 전문가이니, 군민께서 많은 관심과 기대를 갖고 적극 성원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양평곤충박물관과 양평군립미술관은 29일 추석 당일에만 휴관하며, 나머지 연휴기간은 정상 운영한다. 양평곤충박물관 행사 및 이용 문의는 양평곤충박물관이나 양평군 문화체육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