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9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군포올래행복축제 6일개막…가을축제 총집결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0.04 13:36
2023년 제2회 군포올래행복축제 포스터

▲2023년 제2회 군포올래행복축제 포스터. 사진제공=군포시

[군포=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군포시가 ‘2023년 제2회 군포올래(All來) 행복축제’를 오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시민체육광장과 산본로데오거리 일원에서 제35회 시민의날 기념행사와 함께 개최한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4일 "상반기 군포철쭉축제와 함께 하반기 군포올래 행복축제가 군포시를 대표하는 가을축제로 자리매김하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있다"며 "축제마다 가진 고유성과 매력을 보다 많은 분이 경험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올해 행복축제는 기념음악회를 비롯해 제9회 군포독서대전, 평생학습축제, 생활문화축제, 공예문화축제, 찾아가는 우리마을 음악회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공간을 선사한다.

민선8기 군포시는 작년부터 개별적으로 진행되던 가을축제를 유기적으로 운영하고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문화 콘텐츠를 한 곳으로 집약하는 등 군포올래 행복축제를 계획-운영해 시민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에 따라 올해 행복축제는 한층 짜임새 있는 프로그램과 품격 있는 진행으로 시민과 만난다.

행복축제는 6일 시민체육광장에서 시민의날 기념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개그맨 김경식 사회로 아이돌그룹(하이키), 밴드(노브레인), 트롯(김혜연) 등 다양한 장르 가수가 출연해 시민에게 행복한 시간을 선물한다.

7일에는 수리사에서 가을정취를 느끼고 힐링 시간을 만끽할 수 있는 ‘산사음악회’가 열리고, 산본 로데오거리에선 분수대를 중심으로 산본역 방향으로 ‘책으로 품은 세상’이란 슬로건 아래 학술강연, 북콘서트, 전시, 독서체험 등 ‘제9회 군포독서대전’이 펼쳐진다.

또한 6단지 세종아파트 방향 거리에선 평생학습기관 및 학습동아리와 함께 시민체험공연, 체험활동 등으로 학습을 공유하고 나누는 ‘제10회 평생학습축제’가 진행되고 각 분야 공연과 체험 놀이마당이 운영되는 ‘생활문화축제’도 함께 어울린다.

2023년 제2회 군포올래(All來) 행복축제 포스터

▲2023년 제2회 군포올래행복축제 포스터. 사진제공=군포시

특히 이들 축제는 산본 로데오거리 중앙분수대를 중심으로 레드-핑크-그린-퍼플 등 4가지 컬러로 차별화해 참여자들이 각 축제 특색을 느끼고 즐길 수 있게 준비된다.

이외에도 산본 로데오거리 분수대 중앙무대와 이마트 앞 무대에선 지역 예술인과 청년 음악가가 참여하는 찾아가는 우리마을 음악회와 군포핫플레이스 공연으로 시민에게 볼거리를 제공한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