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26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정선군, '와와버스' 안전 운영 위해 집중 점검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0.26 09:28
와와버스_1

▲정선군 ‘와와버스’[사진=정선군]

[정선=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강원 정선군은 안전한 와와버스 운영을 위해 차량 집중 점검을 한다고 26일 밝혔다.

정선군은 전국 내륙권 최초로 버스공영제를 시행해 성공적으로 안착시켰다. 지역주민을 위한 교통복지를 크게 향상시킨 것은 물론 국민고향정선을 방문하는 관광객에도 편리한 대중교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정선군에 따르면 군은 10월 말까지 와와버스 전 차량 집중 점검으로 중대 재해 및 차량 사 예방과 동절기를 맞아 안전한 운행을 위해 33대 차량의 타이어 교체, 각종 오일 검사, 하부 점검 및 수리를 한다.

내연기관 버스와 비교해 탄소 저감과 연료비, 유지 보수 비용이 저렴한 친환경 전기버스 9대는 제조사 및 전문 정비팀을 통한 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특히 지난 8월에는 친환경 전기버스 실무 교육을 추진해 버스 운영 및 정비 공무원의 전문성을 향상시키는 한편 정기적인 CS친절교육과 안전교육을 했다.

군은 이달 말까지 신동읍 예미리 718-10번지 일원에 지방소멸대응기금 5400만원을 투입, 예미 스마트 승강장을 조성해 이용객 편의시설 개선을 위한 사업추진을 이어가고 있다.

군은 전기버스 도입과 충전망 기반 확보, 승무원 대기실 신설, 지역의 특색을 반영한 버스 정류장 조성 등 공영버스를 이용하는 주민의 편의 증진과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 서비스망 구축에 박차를 가해 보편적인 교통 복지 증진에 힘쓴다는 방침이다.

박익균 교통관리사업소장은 "와와버스를 이용하는 군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차량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ess003@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