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26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정선군 "정선아리랑열차로 철도관광 활성화"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0.31 16:18
정선아리랑열차 (3)

▲정선아리랑열차[사진=정선군]

[정선=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강원 정선군 주요 관광지를 경유하는 정선선의 철도관광 활성화에 박차를 가한다.

31일 정선군에 따르면 한국철도공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교통비, 지역 화폐를 지원한다.

지난 2015년부터 운영을 시작한 ‘정선아리랑열차’는 정선 5일장, 아라리촌, 소금강 길, 화암약수, 레일바이크 등 정선 시티투어와 연계해 맞춤형 서비스를 선호하는 다양한 연령대의 관광객에게 인기가 있다.

간이역을 따라 열리는 ‘맹글장 레일마켓’은 지역 주민이 직접 만든 물품 판애와 버스킹, 인증샷 이벤트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제공해 기차 여행의 재미를 더한다.

더불어 아리랑열차의 거점역인 정선역, 나전역, 아우라지역을 중심으로 힐링 공간, 체험형 조형물, 탐방길 등 새로운 콘텐츠를 제공하는 백두대간 문화철도 연계협력 사업을 본격 추진해 더 많은 인근 관광자원을 연계한 체류형 관광상품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김영환 관광과장은 "백두대간의 중심을 잇는 아리랑열차 여행은 아리랑의 역사와 문화가 담신 정선의 다양한 관광지 체험은 물론 지역 주민의 따뜻한 정을 느낄 수 있다"며 "붉게 물든 가을 단풍과 함께 깨끗한 공기, 편안한 휴식이 있는 정선으로의 기차여행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ess003@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