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26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청년자원봉사단 위아원, 2억원 규모 헌혈기부권 모금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1.06 14:11

3개월간 전국서 회원 4만1089명 참가... 헌혈캠페인 종료

위아레드, 헌혈 종료식

▲지난 3일 열린 위아원 헌혈 캠페인 종료식에서 홍준수 위아원 대표가 조남선 대한적십자사 혈액괸라본부장에게 헌혈기부권액을 전달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위아원]

[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청년 자원 봉사단 위아원은 3개월 간 4만명 헌혈을 완료하며 최근 헌혈캠페인 종료식을 개최했다.

종료식에는 홍준수 위아원 대표, 조남선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장 및 각 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위아원에 따르면 지난 7월부터 10월까지 3개월간 전국 총 4만1089명이 헌혈에 참여해 헌혈기부권 2억3647만1000원을 모금했다. 위아원은 앞서 지난해 7월 출범 후 당시 혈액 수급 비상 상황을 타계하기 위해 회원 7만명이 헌혈에 참여하며 세계 기네스에 기록이 등재됐다.

올해도 휴가철과 명절 연휴 원활한 혈액 수급을 위해 회원 4만여명이 헌혈캠페인에 참여했다.

조남선 혈액관리본부장은 "하계휴가, 추석 연휴기간 등 헌혈 감소가 예상되던 시기 혈액수급 안정화에 큰 도움이 됐다"며 "헌혈기부권을 선택해 자발적 무상헌혈문화 확산에 기여, 이 모금액은 전액 취약계층 건강증진 및 긴급지원 사업, 기부권 장학 사업 등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사용할 것"이라고 고마움을 전했다. 그는 "혈액은 인공적으로 만들어 낼 수 없고 오직 헌혈을 통해서만 구할 수 있기에 위아원 회원들의 헌혈 캠페인은 혈액수급 위기 순간에 더욱 빛나고 가치가 있었다"고 강조했다.

홍준수 위아원 대표는 "성공적인 헌혈 캠페인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와 전국의 혈액원, 헌혈의집 모든 관계자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해 지속적인 헌혈 봉사에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ess003@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