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26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원주시, 향토기업과 상생발전 업무협약 체결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1.07 18:04

원주시·원주시 공무원노조·KGC 인상공사 원주공장, 7일 향토기업 동산성장 업무협약

원주시 공무원노조 한국인삼공사 MOU 체결 (518)

▲문해승 원주시 공무원노조 위원장과 김태훈 원주시 부시장, 문호은 KGC 인상공사 제조본부장은 7일 동반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원주시]

[원주=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강원 원주시는 지역중소기업과 상생발전을 위해 협력한다.

원주시, KGC인삼공사, 원주시청 공무원노조는 7일 KGC 인삼공사 원주공장 대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김태훈 부시장, 문호은 KGC 인삼공사 제조본부장, 우해승 원주시청 공무원노조 위원장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원주시는 협약 기관 간 정보 공유와 지역 향토기업의 제품구매 및 홍보를 통한 산·관·노 상생협력 체계를 구축한다.

KGC 인삼공사는 지난해 아동센터 후원과 함께 김장김치(10kg) 573상자, 홍삼제품 500상자를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하는 등 지역사회를 위한 공헌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원주시청 공무원노조는 향토기업 제품 구매와 홍보로 사회공헌에 동참하기 위해 지난 6월 향토기업 3곳과 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이후 2500만원 상당의 삼양식품 선물꾸러미를 구입하고 파리바게트에서 화과자세트를 구입하는 등 적극적으로 향토기업 제품 구매를 실천하고 있다.

우해승 노조위원장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기업과 시민들에게 현실적이고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노조가 되겠다"고 말했다.

김태훈 원주시 부시장은 "최근 향토기업들이 여러 면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지역 경제를 오랫동안 이끌어 가는 향토기업들이 체감할 수 있는 지원을 할 수 있도록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ss003@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