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26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홍천군, 외국인 계절근로자 관리 프로그램 개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1.07 16:26

외국인 계절근로자 관리 프로그램…2024년부터 활용
외국인 계절근로자 배치 자동화
체계적인 관리 및 효율적인 업무 처리
외국인 계절 근로자 프로그램 도입

외국인 계절근로자 관리 프로그램 개발

▲홍천군 관계자가 국내 최초로 개발한 외국인 계절 근로자 관리 프로그램을 활용하고 있다. [사진=홍천군]

[홍천=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강원 홍천군은 국내에서 처음으로 외국인 계절근로자 관리 프로그램을 개발했다고 7일 밝혔다.

매년 증가하는 외국인 계절근로자의 수요는 행정업무의 한계점을 드러내고 있다.

홍천군은 이를 해결하기 위해 외국인 계절근로자의 배정 및 이동 배치를 자동으로 관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해 2024년부터 활용할 예정이다.

홍천군 외국인 계절근로자 관리 프로그램은 계절근로자의 체계적 관리에 중점을 두고 있어 농가 이동 관리도 효과적으로 이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 도입 인원에 대한 데이터 통계 분석 및 외국인 계절근로자의 입·출국 서류 작업을 자동화해 업무를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다.

군은 프로그램 개발로 향후 외국인 계절근로자들의 수요 증가에 따른 행정업무의 부담 경감과 동시에 외국인 계절근로자들에게도 보다 나은 근무환경 제공, 농가 이동 및 근무 조건 등에 대한 투명성과 공정성 확보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진수 군 농정과장은 "새롭게 개발한 프로그램을 활용해 무단이탈 방지 등 계절근로자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근무환경 개선 등을 통해 외국인 계절근로자들과 홍천군 농업 경영주들이 우호적인 관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ess003@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