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26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강원특별자치도,유럽 의료기기 시장 공략 '광폭 행보'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1.12 10:48

독일국제의료기기전시회에 도내 의료기기 기업 대규모 참가 지원
독일 티유브이 라인란드와 업무협약 체결…바이오 특화산단 탄력

강원특별자치도_1
[강원=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강원특별자치도가 도내 의료기기 기업의 유럽시장 진출 지원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12일 강원도에 따르면 유럽의료기기 시장 공략을 위해 원주시, 원주테크노밸리, 연세의료원과 연계해 12일부터 오는 18일까지 ‘강원 의료기기 세일즈단’을 독일 현지에 파견한다.

정광열 경제부지사를 단장으로 하는 이번 세일즈단은 유럽 최대 규모의 의료기기 시장이자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시장인 독일 공략에 나섰다. 세일즈단은 최근 유럽 규제 강화로 道 차원 선제적 대응의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독일 티유브이 라인란드(TUV Rheinland)와 ‘규제과학 클러스터 업무 협약‘을 체결해 효과적·포괄적 의료기기 기업인증 지원 체계를 마련할 예정이다.

또 세계 최대 규모의 의료기기전시회인 ‘MEDICA 2023’에 도내 의료기기 29개사(공동관, 개별참가 포함)가 참가해 글로벌 시장에 제품과 기술을 선보인다. 세일즈단은 바이어 대상 의료기기 홍보 미팅, 수출상담 개최, 인증컨설팅 기업 면담 등을 통해 참가 기업을 지원한다.

코로나 19로 잠시 중단된 道-독일 기술협력을 재개하고 국제 R&D사업의 협업을 제안하고자 프라운 호퍼 IKTS 연구소에서 크리스찬 운더리치(Christian Wunderlich) 부대표를 만나 세부사항을 협의한다.

15일 연구소내 바이오 헬스케어 센터에서 프라운 호퍼 연구원·드레스덴 대학교수·독일 바이오삭소니(biosaxony)관계자 등 약 20여명이 참여해 ‘강원 디지털 헬스케어 세미나‘를 개최하고 국제 공동 연구개발 과제 도출을 위한 적극적 토론이 이뤄질 예정이다.

정광열 도 경제부지사는 "의료기기를 포함한 디지털헬스 산업은 道가 키울 대표적 미래산업인만큼 이번 세일즈단 방문을 통해 글로벌 시장내 도내 의료기기 제품의 안착과 유럽의 각종 규제에 어려움을 겪는 수출기업에 도움이 되도록 현지 인증기관과 긴밀한 연계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ess003@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