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26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영월군, 동강국제사진제 '행복한 가족사진' 전달식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1.14 16:47
동강국제사진제 행복한 가족사진 전달식 가져

▲제21회 동강국제사진전은 지난 11일 ‘행복한 가족사진’ 촬영 및 전시행사에 참여한 군민을 비롯한 인근지역 주민 58가족에게 전시 가족사진 전달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영월군]

[영월=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제21회 동강국제사진전에서는 지난 11일 ‘행복한 가족사진’ 촬영 및 전시행사에 참여한 영월군민을 비롯한 인근 지역 주민 58 가족에게 전시 가족사진 전달식을 가졌다.

동강국제사진제의 부대행사로 진행한 ‘행복한 가족사진’ 이벤트는 지난 9월 2일∼3일 58가족 250여명이 촬영에 참여했다. 지난 1일부터 영월문화에술회관 2층 전시실에서 가족사진 58점을 전시했으며 전시 마직막 날인 11일 전시사진을 참여 가족에게 전달했다.

이날 이재구 동강사진마을운영위원장(경성대 사진학과 교수)와 촬영을 맡은 군 내 사진 스튜디오 대표자들 그리고 모델로서 촬영에 참여한 가족들이 함께 했다.

동강국제사진제 ‘행복한 가족사진’ 촬영 행사는 가족사진 촬영에 관심 있는 가족들의 신청을 받아 촬영과 전시로 진행하는 이벤트로서 가족사진에 대한 깊은 이해와 함께 동강사진박물관을 관람하고 동강국제사진제를 일반 대중에게 더욱 친숙하게 알리기 위해 마련한 열린 문화 체험행사로 기획해 매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올해 촬영은 지역에서 사진 스튜디오를 운영하는 상업 사진작가 다섯 명과 협업해 지역 관계자의 참여를 높이고 상생하는 계기를 마련해 의미가 크다.

이재구 위원장은 "앞으로 지역주민 여러분들이 지속해서 동강국제사진제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할 수 있는 교육 및 참여 부대행사를 마련해 지역주민들에게 문화적인 기여를 할 수 있는 동강국제사진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ss003@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