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1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전지성

jjs@ekn.kr

전지성기자 기사모음




한국기후변화학회, 2023 하반기 학술대회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1.20 19:17

경주 화백컨벤션센터에서 22일 오후 12시부터 24일까지 진행
산업, 기후, 환경 각계 전문가 41개 세션 주제 발표와 토론 나서

ㅇ
[에너지경제신문 전지성 기자] 한국기후변화학회가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2023년 하반기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지역 사회의 기후변화 대응’을 주제로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이번 대회에는 기후변화 과학, 기후변화 적응, 기후변화 정책, 기후변화와 에너지, 온실가스 감축, 온실가스 인벤토리, 기후변화와 거버넌스를 주제로 한 각계 전문가들의 다채로운 세션들이 마련됐다.

22일에는 △박양호 대외정책연구원장의 ‘기후변화와 국토 및 도시정책’ 초청강연을 시작으로 △KTR-세종대학교(좌장 전의찬 교수)의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산업계 Non-CO2 배출계수 개발’ △에너지경제연구원-부경대SSK사업단 △국립기상과학원-한국기후변화학회 등 기획세션이 마련됐다.

23일에는 △기후변화 거버넌스 / 기후변화와 에너지 △기후변화 과학, 기후변화 적응 △탄소중립을 위한 온실가스 감시 기술 개발 △탄소중립도시의 계획 △기후변화에 따른 AI 기반 대기질 예측 기술 개발 등의 세션이 진행된다.

24일에는 △온실가스 지수분해 분석과 순환경제 △탄소중립 기후변화 메커니즘 및 온실가스 영향탐지·진단기술 △온실가스 인벤토리 △온실가스 감축 △리빙랩과 기후적응: 적응대책 수립 지원을 위한 전략과 도구 등 다양한 발표와 토론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번 학술대회를 기획한 김호 기후변화학회장은 "이번 학술대회는 그간의 국내 기후변화 연구 성과를 점검하고, 미래 과제를 논의하는 뜻깊은 자리"라며 "여러 유관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전 세계적 흐름 속에서 우리나라가 당면하고 있는 기후변화, 에너지, 탄소중립 등 서로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는 과제들에 대해 깊이 있는 대응 방안을 모색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jjs@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