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8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안산시 공무원들 '남양주시 기부자 명예의전당' 벤치마킹 열기 후끈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1.21 07:39
남양주시 기부자 명예의전당

▲남양주시 기부자 명예의전당. 사진제공=남양주시

[남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안산시 복지국 직원들이 ‘남양주시 기부자 명예의전당’ 설치-운영을 벤치마킹을 위해 17일 남양주시청을 방문했다. 이번 경기도 안산시 방문은 강원도 원주시, 서울특별시 노원구에 이어 세 번째다.

안산시 직원들은 본관 1층 로비에 설치된 기부자 명예의전당을 들러보고 설치배경, 주요 기능, 활성화 방안 등을 남양주시 담당 부서 직원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기부자 명예의전당에서 키오스크 즉석 기부 및 인증 촬영, 소액 기부자 검색 등 기부자 명예의전당 주요 기능을 직접 체험했다.

박소운 안산시 복지국장은 "안산시도 지역 기부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남양주시가 선도적으로 진행한 키오스크 기부함 설치를 도입하려 한다"며 "키오스크로 간편하게 기부하고, 기부 후에는 인증 촬영하는 재미까지 더해 지역 기부문화가 확산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석태 남양주시 복지정책과장은 이에 대해 "우리 기부자 명예의전당이 안산시에 전파돼 열띤 시민 호응 속에 잘 정착해 지역 기부문화가 더욱 활성화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화답했다.

남양주시 기부자 명예의전당

▲남양주시 기부자 명예의전당. 사진제공=남양주시

한편 6월2일 제막식을 가진 ‘기부자 명예의전당’은 △삼삼오오 기부릴레이(16곳 307명 참여, 212만6000원 모금) △어린이 나눔교육(8곳 254명 참여) △시정홍보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남양주시 직원 및 시민의 자발적인 소액기부가 이어지고 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