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송기우

kwsong@ekn.kr

송기우기자 기사모음




직장인대학 대안 중앙대 미래교육원 주말학사 과정 3월 신·편입생 모집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2.06 15:51
00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에서는 내신이나 수능시험을 보지 않고, 주말 토요일 시간을 이용해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직장인, 주부들을 위한 주말 학사학위 과정 2024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 중에 있다고 6일 밝혔다.

중앙대 주말학사과정은 경영과 상담심리 전공 과정을 모집하고 있다. 수업 외에 독학사 및 학점인정 자격증 취득을 병합하면, 2년 과정으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수업은 토요일 주1회만 진행되며, 발급받은 학생증을 이용해 중앙도서관과 각종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졸업 시에는 학사증명서 또한 발급 가능하다.

학교 관계자는 "주1회 수업만으로 학위취득이 가능하고, 직장인, 고교졸업생, 주부 등 일과 학업을 병행하고자 하는 경우에 최적화된 과정"이라며 "야간대, 직장인대학교 지원자, 주말대학교 지원자 등을 대상으로 현재 2024학년도 1학기 입학상담을 실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고교 졸업자 학력을 가진 경우, 학사학위 취득에 필요한 총 140학점 중 미래교육원에서 84학점 이상 이수 후 학위요건이 충족되면 중앙대학교 총장 명의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교육부 정식인증을 받은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인 중앙대 미래교육원은 중앙대 부설기관이다. 다양한 장학제도와 학습 환경을 통해 학습자들에게 학사학위 취득을 돕고 있다. 고등학교 이상의 학력만 되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고, 입학 전형 또한 100% 온라인 서류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 중이다.

학위 취득 후 학사편입, 대학원진학 자격 요건이 주어진다. 학교에서는 다양한 장학금 혜택, 중앙대 부설병원 이용 시 의료비 감면 등의 혜택도 누릴 수 있다. 2024년부터 학점은행제 학자금대출 진행이 가능하다.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 주말 학사학위 취득과정 신입생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신입생 홈페이지 내 주말학사 과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