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송기우

kwsong@ekn.kr

송기우기자 기사모음




인천중앙직업전문학교, 2024학년도 고교위탁과정 신입생 모집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2.06 17:10
66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4차 산업시대를 선도할 차세대 인재를 양성하고 있는 4차산업특성화학교 인천중앙직업전문학교가 정보보안, 사물인터넷, 3D프린팅, 웹디자인, 시각디자인, 멀티미디어콘텐츠제작, 게임그래픽디자인, 게임프로그래밍 등 고교위탁교육과정의 2024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고등학교위탁교육은 고용노동부와 교육부에서 취업난을 해소하고 고졸취업을 장려하기 위한 일환으로 다양한 직업체험의 기회가 없는 일반 인문계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에게 1년간 실무 위주의 전문적인 직업훈련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하고 실무 능력을 갖출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교육제도다. 교육비, 실습비, 교재비 전액을 국비로 지원하며 매월 학생의 출석률에 따라 교육 장려금까지 차등으로 지급하는 일반고특화 직업능력개발 훈련과정이다.

개교 39년의 전통이 있는 인천중앙직업전문학교는 고3위탁 전문 교육기관으로 다년간 고3위탁교육을 운영하며 응집된 교육노하우를 기반으로 실무 현장중심의 교육커리큘럼을 통해 실무 능력을 갖춘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다년간 고등학교위탁을 운영하며 3만명 이상의 수료생들의 진학, 취업정보를 분석한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활용해 고교위탁 교육 과정에 참여하는 학생들의 진로 목표에 맞는 맞춤형 진로컨설팅을 제공해 성공적인 진로의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인천중앙직업전문학교는 재단 내 교육기관으로 교육생들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폭넓은 진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재단 내 연계교육을 통해 다양한 교육커리큘럼을 제공 중이다. 정규 수업 이외에도 교내에서 자체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방과 후 ‘스펙 UP’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생들의 전문성을 높이고 개인의 역량을 강화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고 설명했다.

인천중앙직업전문학교의 2024학년도 개강 예정인 위탁교육 과정은 영상편집, 멀티미디어콘텐츠제작, 시각디자인, 웹디자인, 정보보안, 뷰티미용 과정 등으로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해당 위탁과정의 신입생 모집을 위한 원서접수가 진행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