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6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박웅현

ad0824@ekn.kr

박웅현기자 기사모음




충남도공무원노조, '베스트 공무원' 선정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2.14 14:32

베스트 공무원에 박정주 기획조정실장, 조원태 청년 정책관, 유재천 인사팀장 선정
도의원 정광섭 농수산해양위원장, 김기서 안전소방위원장, 방한일 의회운영위원장 선정

내포=에너지경제신문 박웅현 기자

1214_베스트 공무원 도의원 시상식18
충남도 공무원노동조합은 최근 도 전체 공무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2023년 힘쎈충남 베스트 공무원 및 도의원’을 선정했다.

박정주 기획조정실장, 조원태 청년 정책관, 유재천 인사팀장이 ‘베스트 공무원’으로 선정되었으며, 정광섭 농수산해양위원회 위원장, 김기서 안전건설소방위원회 위원장, 방한일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 이지윤 기획경제위원회 의원이 ‘베스트 도의원’으로 뽑았다.

박정주 실장은 높은 식견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업무 방향을 정확하게 제시하고, 직원들의 역량 발휘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모습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박 실장은 2017년 이후 두 번째로 베스트 공무원으로 선정됐다.

조원태 정책관은 엠지(MZ) 세대의 특성을 반영하여 수평적 리더십으로 직원들과 활발하게 소통하며 창의적인 업무 추진에 기여한 점이 인정되었으며, 유재천 인사팀장은 직원들의 인사 고충을 잘 이해하고 챙기는 ‘형님 리더십’으로 돋보였다는 평가다.

또한, 직속 기관과 사업소 등에서는 나기복 동물위생시험소 소장, 윤덕상 농업기술원 작물 연구과장, 백남출 보건환경연구원 미생물 검사 팀장이 각각 ‘베스트 공무원’으로 선정됐다.

이들은 전문성과 책임감을 바탕으로 업무 추진 능력이 우수하며, 직원들과의 소통과 공감을 통해 리더십을 발휘하는 모습이 인정받았다.

충청남도공무원노동조합은 이날 대회의실에서 베스트 공무원과 도의원들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최정희 위원장은 "도청 공직자들은 수평적 리더십으로 직원들과 충분히 소통하고 배려하는 간부 공무원을, 합리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정책 대안을 갖고 집행부와의 소통을 존중하는 도의원을 최고로 뽑은 것"이라 설명했다.

한편, 충청남도공무원노동조합은 워스트 공무원으로 선정된 간부들에게 인사 조치를 요구하였으며, 이를 통해 조합은 공무원들의 업무 수행 능력 향상과 조직 내 의사소통 개선의 의지를 나타냈다.


ad0824@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