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는 내달 14일부터 개강 예정이며, 전 차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직장인은 HRD-Net 또는 고용센터를 방문해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국비지원교육으로 신청할 수 있다.
강의는 전문 강사진의 실무 강의, 최신 기출 기준 100% 반영 등 합격을 위한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진행되며, 1년 무제한 반복 학습과 PDF 교안 파일 제공 혜택이 주어진다.
컴퓨터활용능력 1급과 2급의 경우, 등급별 자격 제한이 없으므로 응시자는 자신의 선택에 따라 응시할 수 있으며 시험 과목과 난이도에서 차이를 보인다.
2급 필기시험 과목으로는 컴퓨터 일반, 스프레드시트 일반이 있으며 실기는 스프레드시트 실무로 시험이 진행된다. 1급의 경우 데이터베이스 일반, 데이터베이스 실무를 추가로 봐야 한다. 2020년까지 실기시험은 Microsoft Office 2010 버전을 활용했지만 2021년부터는 Office 2016 버전으로 교체됐다.
컴퓨터활용능력 시험은 상시 치러지며 원서 접수는 시험일 4일 전까지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이 가능하다.
컴퓨터활용능력 1급 2급 외에도 토픽코리아의 국비 과정으로는 한국어교원 3급, 청소년상담사 2급·3급, 직업상담사 2급, 임상심리사 2급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