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5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의왕시-MZ공무원 통했다…‘관행 혁파’ 공유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2.04 11:59

의왕 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 의왕시는 '2023년 MZ 혁신 주니어보드' 우수팀 발표회를 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고 전 직원과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의왕시 MZ 혁신 주니어보드는 수평적 조직문화 조성 및 혁신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작년 9월 MZ세대 공직자(20~30대, 7급 이하, 재직기간 7년 이내) 19명, 5개 팀으로 구성해 운영됐다.


그동안 MZ 혁신 주니어보드는 조직문화 혁신 및 일하는 방식 개선, 시민이 살기 좋은 의왕시 만들기를 위한 다양한 혁신활동을 추진했다.


의왕시 'MZ 혁신 주니어보드' 우수 아이디어 공유회 현장

▲의왕시 'MZ 혁신 주니어보드' 우수 아이디어 공유회 현장. 사진제공=의왕시

의왕시 'MZ 혁신 주니어보드' 우수 아이디어 공유회 현장

▲의왕시 'MZ 혁신 주니어보드' 우수 아이디어 공유회 현장. 사진제공=의왕시

의왕시는 5개 팀이 발굴한 9건의 혁신 아이디어에 대해 실무심사, 전문가심사 등을 거쳐 고기획저예산팀이 제안한 'AI 나의 동료, 너의 가이드' 사례를 우수 아이디어로 최종 선정했다.


AI 나의 동료, 너의 가이드는 AI기술을 활용한 수요자 중심 스마트 민원 서비스 도입이란 주제로 카카오톡을 활용한 '실시간 민원대기 현황 알림 서비스' 및 챗봇을 활용한 '의왕시 민원안내 시스템 도입'을 통해 수요자중심 행정 서비스를 제공해 시민편익을 증진하는 실효성 높은 아이디어로 평가됐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발표회에서 “의왕시 발전을 이끄는 주역으로 성장할 MZ 공직자의 참신하고 도전적인 혁신 아이디어를 적극 발굴해 시정에 접목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왕시는 MZ 혁신 주니어보드를 통해 발굴된 다양한 아이디어를 시정 운영에 적극 반영하는 한편, 실천방안 등을 적극 모색해나갈 방침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