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5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남양주시 청년정책協 “신명나는 청년정책 발굴-추진”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2.09 10:37
주광덕 남양주시장 7일 청년정책협의체 소통간담회 주재

▲주광덕 남양주시장 7일 청년정책협의체 소통간담회 주재. 사진제공=남양주시

남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남양주시는 청년정책 제안, 의견 수렴 등 정책 거버넌스 역할을 수행할 청년정책협의체를 적극 지원하고자 추가 공개모집을 통해 신규위원 17명을 추가 선발했다. 공석이던 위원장도 올해 1월 선출했다. 이로써 39명 위원으로 청년정책협의체가 구성됐다.


남양주시 7일 청년정책협의체 소통간담회 개최

▲남양주시 7일 청년정책협의체 소통간담회 개최. 사진제공=남양주시

이에 따라 남양주시는 7일 청년정책협의체 위원(추가모집) 위촉식 및 소통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 주광덕 남양주시장을 비롯해 관련부서 관계자, 청년정책협의체 위원 등 40여명은 향후 청년정책협의체 활동 방향과 역할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이야기를 나눴다.


최단아 청년정책협의체 위원장은 “미래를 준비하는 청년과 소통창구를 만들어준 남양주시에 감사하며, 청년정책협의체는 시와 함께 청년을 위한 흥과 신명이 넘치는 정책을 발굴하고 추진해 '청년이 행복한 남양주'를 만드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남양주시 7일 청년정책협의체 소통간담회 개최

▲남양주시 7일 청년정책협의체 소통간담회 개최. 사진제공=남양주시

주광덕 시장은 이에 대해 “5개 전철과 4개 GTX를 품은 교통허브도시 남양주시는 미래 산업형 일자리를 창출하는 100만 자족도시로 나아가는데 청년의 열정-창의력-상상력을 더해 공감할 수 있는 청년정책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화답했다.


한편 새롭게 정비를 마친 청년정책협의체는 오는 3월 역량 강화 교육 및 위크숍 등을 열고 정책 발굴 활동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