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5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양주시-서정대 도시재생사업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2.14 19:45
양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서정대학교 혁신지원사업단 6일 업무협약 체결

▲양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서정대학교 혁신지원사업단 6일 업무협약 체결. 사진제공=양주시

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양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와 서정대학교 혁신지원사업단은 6일 양주시 도시재생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 체결은 상호 우호적인 협력 아래 양주시 도시재생사업과 서정대학교 혁신지원사업의 네트워크 및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도시재생사업 성공적인 수행과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양주시는 거점시설 활성화를 위한 운영 협력, 교육 및 동아리 활동 공간을 제공한다. 서정대는 학생의 다양한 학습 및 문화 활동을 지원해 거점시설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간다.


도시재생사업 거점시설인 덕정 상권거점커뮤니티센터는 올해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현재 공사가 진행 중이다. 총사업비 63억원이 투입되며 연면적 992.72㎡(지상 4층) 규모로 건립된다.


1층과 2층에는 마을카페와 아동체험교육장이 들어설 예정이며, 덕정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이 운영 주체가 되어 운영할 예정이다. 3층은 서정대학교 등 관내 대학과 연계해 젊은 층 유입을 위한 교육특화공간으로 운영되며, 지역주민을 포함한 중장년에게는 평생학습기관 등과 연계한 교육장소를 제공하게 된다.




차순범 도시재생과장은 “관내 학교와 협약을 통해 관내 대학에 양주시 도시재생사업을 홍보하고 지역이 활성화되는 계기가 될 것이며, 서정대학교 혁신지원사업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