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문실용전문학교는 영상기획·영상촬영, 드론조종·영상콘텐츠, 건축디자인·인테리어, 주얼리디자인·귀금속공예, 패션디자인·스타일리스트, 호텔외식조리·푸드스타일링 고교위탁교육과정의 2024학년도 교육생 선발을 위한 추가모집을 진행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고등학교위탁교육은 고용노동부와 노동부가 취업난을 해소하고 고졸취업을 장려하고자 직업체험의 기회가 없는 일반 인문계고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직업훈련제도로 정식 명칭은 '일반고 특화 직업능력개발훈련'이며, 약 10개월간의 교육기간 동안 발생하는 교육비, 교재비, 실습비 등 훈련비용이 전액 국비 지원된다.
학교 관계자는 “경문실용전문학교는 1984년 개교 이래 40년간 위탁교육을 운영해온 명문 교육기관이다. 대통령 산업포장표창, 최우수교육훈련기관 국무총리표창, 우수훈련기관 노동부장관표창 등 다수의 수상이력으로 증명된 교육노하우가 응집되어 있는 위탁전문교육기관"이라며 “약 3만 명 이상의 교육생을 양성해오며 쌓아 온 교육 노하우를 기반으로 고교위탁에 참여하는 학생들이 진로의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최정예 전임 교수진과 최고의 실습환경을 갖춰 보다 경쟁력 있는 전문 인재 양성을 목표로 고3위탁교육을 제공하겠다"고 덧붙였다.
경문실용전문학교는 서울, 경기도, 인천 등 수도권을 포함해 지방권 지역에 위치한 일반 인문계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고3 직업반 모집을 진행하고 있으며, 통학이 어려운 학생들을 위해 학교 인근의 생활관들을 연계하고 있어 통학의 부담 없이 고등학교위탁에 참여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학교 관계자는 “경문실용전문학교는 현재 고3위탁과정을 모집하고 있다. 선착순으로 선발하기에 조기마감이 될 수 있고 현재 학생들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경문실용전문학교 대표번호와 홈페이지를 통해 상담 및 접수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