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5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포토뉴스] 이동환 고양시장 해빙기 건설안전 점검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2.19 07:39
고양특례시 덕은 지식산업센터 신축현장

▲고양특례시 덕은 지식산업센터 신축현장. 사진제공=고양특례시

고양=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봄철 해빙기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민간-공공 대형공사장 3곳과 교량 등 도로시설물 2곳을 15일 찾아 현장을 점검하고 철저한 안전사고 대비를 당부했다.


평년보다 일찍 찾아온 따뜻한 날씨로 쌓인 눈이 얼었다 녹기를 반복하는 해빙기 안전사고 위험이 높아지면서 이동환 시장은 안전관리자문단과 함께 덕은지구 내 지식산업센터 신축현장과 일산동구 보건소 신축현장에 방문해 공사현황을 점검했다.


고양특례시 일산동구보건소 건설현장

▲고양특례시 일산동구보건소 건설현장. 사진제공=고양특례시

고양특례시 행주로-제2자유로 접속도로 개설공사 건설현장

▲고양특례시 행주로-제2자유로 접속도로 개설공사 건설현장. 사진제공=고양특례시

이동환 시장은 “일교차가 큰 해빙기에는 안전사고 위험이 높아지기 때문에 공사현장 안전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며 “공사할 때 지하층 터파기 및 굴착 부분을 집중 관리하고 시공할 때 구조상 문제가 없는지 확인해 안전 및 품질관리에 신경써 달라"고 강조했다.


또한 행주로~제2자유로 접속도로 개설공사 현장에 들러 절성토와 옹벽 구간을 점검하며 “추운 겨울이 지나고 기온이 상승하며 얼었다 녹아 약해진 지반 구조물이 넘어지거나 변형되는 일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계측해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해 달라"고 지시했다.


이후 이동환 시장은 차량통행이 많은 주간선도로에 위치한 호수교와 이산포IC교를 방문해 철저한 안전점검과 신속한 보수-보강공사를 주문했다. 일산신도시 조성 당시 건설된 호수교와 이산포IC교는 올해 성능 보강을 위해 보수-보강 공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고양특례시 호수교 보수공사 현장

▲고양특례시 호수교 보수공사 현장. 사진제공=고양특례시

이동환 고양시장은 “최근 아파트 공사현장 안전사고 및 철근 누락 사건 등 사회적 문제가 발생하면서 건축공사 품질과 안전에 관한 시민 관심이 커지고 있다"며 “철저한 사전점검으로 혹시 모를 안전사고를 미리 대비하고 3안(안전-안심-안정) 행정을 적극 추진해 시민안전을 최우선으로 확보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