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5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안산시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고충민원 처리↑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2.19 09:13
안산시청 전경

▲안산시청 전경. 사진제공=안산시

안산=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안산시가 중앙행정기관을 포함한 2023년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가등급을 달성하며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누렸다.


19일 안산시에 따르면, 이번 평가는 중앙행정기관, 광역지자체, 교육청, 기초지자체 등 총 306개 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상위 10%에 해당하는 전국 32개 기관이 우수기관인 '가등급' 지표를 부여받았다.


안산시는 지난 1년간 민원행정 전략-체계를 비롯해 △민원제도 운영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 △고충민원 처리 △민원만족도 등 5개 분야에 걸쳐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고충민원처리, 민원만족도 항목에서 가등급을 받았으며, 기관장 민원행정 관련 활동 및 민원취약 계층을 위한 서비스 제공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안산시는 이민근 시장 주재로 친절공무원 격려 오찬간담회를 진행하고, 민원실 소속 직원 간담회 등을 지속 개최하며 양질의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이민근 시장은 전국에 모든 행정기관이 참여하는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될 수 있도록 각 분야 업무에서 최선을 다한 직원들 노고에 감사를 표했다. 이어 “앞으로도 시민이 만족하고 체감할 수 있는 고품격 민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