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5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남양주시 “마을 전체가 아이들 특별활동 놀이터!”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2.20 23:01
미디어 나눔버스 안 실전 더빙

▲미디어 나눔버스 안 실전 더빙. 사진제공=남양주시

실전 더빙 보며 대본 읽기 연습

▲실전 더빙 보며 대본 읽기 연습. 사진제공=남양주시

남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남양주시는 올해 '마을연계 창의적 체험활동' 대상과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한다.


마을연계 체험활동은 학교가 공공기관-민간기업 체험 장소를 활용한 교육과정을 운영할 수 있도록 교육비-강사비-버스임차료 등 체험경비를 전액 지원하는 '남양주시형 교육사업'이다.


올해 남양주시는 △물맑음수목원 숲체험 프로그램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 우리반 학급송만들기 프로젝트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 AI뮤직비디오 제작반 △다산아트홀 가족뮤지컬 <알사탕> 등 공연 프로그램 △미래교육과 학교로 찾아가는 휴먼북 등 40개 기관 66개 체험형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인기 프로그램인 물맑음수목원 숲체험은 교육현장 목소리를 반영해 공립유치원생까지 대상을 확대 지원한다. 작년까지 유료로 운영되던 리멤버 1910 '남양주, 역사를 바로세우다' 프로그램도 무료로 제공할 방침이다.


또한 체험활동 정보를 쉽게 찾아 공유하고, 신청방법을 일원화한 '남양주시 청소년교육정보시스템'을 구축해 학교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정약용유적지 탐방

▲정약용유적지 탐방. 사진제공=남양주시

차 브랜딩 활동

▲차 브랜딩 활동. 사진제공=남양주시

이유미 미래교육과장은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할 수 있는 우수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 발굴해 학생이 학교 정규수업으로 충족하기 힘든 경험과 배움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남양주시 관내 초-중-고교라면 19일부터 26일까지 참여 신청을 청소년교육정보시스템으로 신청할 수 있다. 오는 4월 중 남양주시는 사업에 선정된 학교에 최대 150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세부사항은 미래교육과 교육정책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마을연계 창의적 체험활동은 2022년 18개 기관 48개 프로그램으로 시작해 작년에는 38개 기관 58개 프로그램으로 확대했으며 3만3900여명 학생이 참여하는 성과를 얻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