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5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구리시 ‘노노 프로젝트’ 시범운영…야간 금연클리닉 병행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2.21 13:57

구리=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구리시보건소는 금연클리닉을 방문하는 금연 시도자를 대상으로 구강-금연 통합건강 프로그램 '노노(노담배 노구취) 프로젝트'를 시범 운영한다.


노노 프로젝트는 흡연으로 인한 구취 등 본인 스스로 구강관리가 까다로운 흡연자 구강을 정기적으로 관리해 건강에 대한 자신감을 높여주고 더 나아가 금연에 대한 동기부여에 도움을 주어 금연에 성공할 수 있도록 독려하는 프로그램이다.


구리시보건소 노노 프로젝트 참여자 구취 측정 진행

▲구리시보건소 노노 프로젝트 참여자 구취 측정 진행. 사진제공=구리시

구리시보건소 노노 프로젝트 참여자 스케일링 치료

▲구리시보건소 노노 프로젝트 참여자 스케일링 치료. 사진제공=구리시

올해 50명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하며, 구취 수치 측정, 1:1 맞춤 금연 상담, 니코틴 보조제 지원, 금연 성공물품 지급과 구강보건센터와 연계한 스케일링, 구강보건교육, 구강관리용품 제공 등 구강관리 프로그램도 함께 지원한다.


참여 방법은 구리시보건소 금연클리닉으로 전화 또는 방문 신청하면 된다. 신청은 선착순(50명)으로 마감될 때까지 접수를 받는다. 아울러 구리시보건소 금연클리닉은 낮 시간 상담방문이 어려운 직장인을 위해 오는 3월부터 '야간 금연클리닉'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김은주 구리시보건소장은 21일 “노노 프로젝트를 통해 많은 흡연자가 금연에 성공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흡연율 감소와 간접흡연 피해예방을 위해 다양한 금연사업을 발굴하는데 최선을 다대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