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5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포토뉴스] 김포시 운양동평생학습관 개관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2.21 21:22
김포시 20일 운양동평생학습관 개관식 개최

▲김포시 20일 운양동평생학습관 개관식 개최. 사진제공=김포시

김포=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민선8기 김포시가 운양동평생학습관을 20일 개관했다. 사통팔달 접근성이 좋은 신도시로 평생학습관이 이전한 만큼 다양한 강좌로 맞춤형 평생학습시대를 선도한다는 방침이다.


김병수 김포시장은 개관식에서 “시민이 언제든 학습에 뜻이 있다면 찾을 수 있고, 누구나 평생교육을 통해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시민이 원하는 맞춤형 평생학습시대를 열어가겠다"고 말했다.


김포시 운양역 환승센터 내 평생학습센터

▲김포시 운양역 환승센터 내 평생학습센터. 사진제공=김포시

김병수 김포시장 제10회 글꽃학교 졸업식 참석

▲김병수 김포시장(오른쪽) 제10회 글꽃학교 졸업식 참석. 사진제공=김포시

또한 “기존 평생학습을 이용하던 분들은 더 원활히 평생학습강좌를 이용할 수 있도록 배려하는 한편, 평생학습을 이용하지 않던 시민도 새로운 시각으로 찾을 수 있도록 언제 어디서나 누릴 수 있는 평생학습 프로그램 마련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김포시는 운양동평생학습관 개관식과 함께 제10회 글꽃학교 졸업식도 진행했다. 이날 개관식에 참여한 졸업생들은 “좀 더 가까운 곳에 평생학습관이 생겨 더 학교에 오기가 더 편리해졌다. 3월부터는 학우들과 함께 새로운 평생학습관에서 공부를 하게 될 생각에 기대가 크다"고 입을 모았다.


김포시 제10회 글꽃학교 졸업식 기념사진

▲김포시 제10회 글꽃학교 졸업식 기념사진. 사진제공=김포시

김포시는 2014년부터 글꽃학교 5개 반을 운영했으며 단계별 교육시간을 이수하면 검정고시를 치지 않고 초등학력을 취득할 수 있는 학력인정기관으로 올해까지 총 112명 졸업생을 배출했다. 올해 졸업생 평균연령은 73세로 최고령자는 82세다.




올해는 적지 않은 나이에 적극 교육에 참여한 끝에 11명 노인이 빛나는 졸업장을 받았으며 지난 1년간 학급을 위해 봉사하며 우수한 성적을 거둔 졸업생 3명에게 김포시는 각각 장려상, 우수상, 최우수상을 수여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