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5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양주시 승차난 해소…내달5일 ‘티머니 온다택시’ 운행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2.21 15:09
양주시청 전경

▲양주시청 전경. 사진제공=양주시

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양주시는 관내 통합 콜택시인 양주브랜드콜택시가 1월18일 운영위원회와 양주시, ㈜티머니 3자간 업무협약 체결 이후 시범 운영기간을 거쳐 오는 3월5일 '티머니 온다(onda)택시' 서비스를 정식 오픈한다고 21일 밝혔다.


2020년 양주시 관내 법인과 개인택시가 통합콜센터로 통합된 이후 4년 만에 시내 거의 모든 택시를 '티머니GO' 앱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됨에 따라 양주시는 택시 호출이 더욱 빨라질 것으로 기대했다.


기존 브랜드콜은 상담원 통화로 인한 배차 지연, 앱 호출 시 택시 위치 실시간 표시 서비스 미제공, 자동결제 불가 등 편의성이 떨어져 승객 불편이 있어 개선에 대한 필요성이 요구됐다.


이에 양주브랜드콜택시는 티머니 온다택시 도입으로 브랜드콜 이용객 편의성과 접근성 등을 대폭 개선할 예정이다. 티머니 온다택시 도입을 통해 양주브랜드콜택시 이용자는 상담원을 통한 전화 배차 및 앱 호출을 통해 실시간 택시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앱 내에서 신용카드, 체크카드, 각종 페이 등 결제수단을 통해 자동결제를 할 수 있도록 개선될 예정이다.


티머니 온다택시 도입을 통해 전화 호출은 기존 브랜드콜 번호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으며, 앱 호출은 기존 브랜드콜 앱이 아닌 시내버스-고속버스 통합예매 앱 티머니GO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이에 따라 티머니GO 앱을 이용하고 있는 시민은 별도 설치 없이 이용이 가능하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