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5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안산시의회 3개 상임위-집행부 정책간담회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2.21 20:51
위부터 기획행정위원회, 문화복지위원회, 도시환경위원회 정책간담회 현장

▲위부터 기획행정위원회, 문화복지위원회, 도시환경위원회 정책간담회 현장. 사진제공=안산시의회

안산=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문화복지위원회-도시환경위원회가 20일 안산시 집행부와 정책간담회를 갖고 제289회 임시회 안건 등을 사전 협의했다.


이날 오전과 오후로 나눠 3개 상임위원회 위원장실에서 열린 간담회에는 상임위원장을 비롯한 상임위원과 안산시 소관 부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기획행정위원회 간담회는 안산시 청년정책관 등 13개부서가 제출한 총 37건이 논의됐다. '초지역세권 도시개발사업 진행상황 보고', '안산시 대학생 본인부담 등록금 반값 지원 관련 추진계획', '저온저장시설 및 개보수 지원 사업' 등이 주요하게 협의된 가운데 기획행정위원회 위원들은 초지역세권이 인구유입과 도시 매력을 증진시킬 수 있는 랜드마크 공간이 돼야 한다는 점과 지원 사업이 본래 목적에 부합하도록 추진돼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문화복지위원회 간담회에선 안산시 체육진흥과 등 15개부서가 보고한 총 32개 안건이 다뤄졌다.


문화복지위원회 위원들은 '동주염전 체험장 사면보강 및 시설물 정비', '안산산업역사박물관 카페테리아 및 외부공간 개선'에 대해 각각 체험장이 관광시설인 만큼 안전성과 심미성을 고려해 추진하고 박물관 외부 휴게공간 조성 시 영유아와 보호자가 함께 사용하는 공간으로 활용되도록 조성할 것을 주문했다.




도시환경위원회 간담회는 안산시 도시계획과의 '안산시 도시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14개부서 36건이 논의 테이블 위에 올랐다.


도시환경위원회 위원들은 안산시 도시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체계적인 개발과 합리적인 토지 이용이 개정 목적이니 파급효과에 대한 철저한 대비를 당부했으며, 사회기반시설 사업들과 관련해선 지역균형발전을 위해 추진되는 것인 만큼 사업 진행이 지체되지 않도록 노력해 달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를 통해 제289회 임시회 안건 등을 사전 논의한 안산시의회는 오는 26일 '제288회 임시회 폐회중 의회운영위원회'를 열어 289회 임시회 의사일정 등을 확정할 계획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