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5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의정부시, 송산권역에도 ‘청년센터’ 조성…2억확보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2.22 07:35
의정부시 송산권역 '청년센터' 조감도

▲의정부시 송산권역 '청년센터' 조감도. 사진제공=의정부시

의정부=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의정부시가 '2024년 경기청년공간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올해 말 송산권역에 '제2청년센터'를 개소한다.


경기도가 주관한 이번 공모는 19~39세 청년의 능동적인 사회 참여와 자립기반 마련을 돕는 사업이다. 특히 청년정책 실현을 위한 청년 전용공간을 확대하고자 청년 활동 및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의정부시는 송산권역 복합문화융합단지 공공시설을 활용, 올해 말 거점형 청년공간인 제2청년센터를 조성할 예정이다. 사업비는 공모 선정으로 확보한 2억원을 포함해 총 5억원을 투입한다.


제2청년센터는 기존 청년센터 프로그램 외에도 공유물품 대여, 청년창업 공간, 취-창업 팝업스토어 등 새롭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의정부시는 관내 접근성이 좋고 제공 프로그램이 우수한 민간공간 8곳을 '생활밀착형 청년공간'으로 조성, 의정부 전역에서 청년 문화모임, 창업 프로그램, 미술-음악 레슨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기존 제1청년센터인 '청년공감터'는 취업상담, 역량강화, 자립지원, 문화생활, 네트워킹 등 프로그램 통해 개인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이번 공모 선정을 발판 삼아 청년 성장과 자립을 위한 활동 공간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겠다"며 “청년이 소외감을 느끼지 않도록 올해 국-도비 공모사업에 계속 신청해 신규 청년사업을 원활히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