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5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포토뉴스] 고양시 ‘다함께돌봄센터 5호점’ 개소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2.22 10:40
고양특례시 21일 덕은다함께돌봄센터 개소식 개최

▲고양특례시 21일 덕은다함께돌봄센터 개소식 개최. 사진제공=고양특례시

고양=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고양특례시는 21일 덕양구 대덕동 덕은LH1단지 내 주민공동시설에 위치한 '덕은다함께돌봄센터' 개소식을 지역주민과 함께 개최했다. 이는 고양시 관내 다함께돌봄센터 5호점이다.


다함께돌봄센터는 초등학생 방과후 돌봄을 위해 지자체가 관내 유휴시설을 활용해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이다. 소득기준 없이 맞벌이, 다자녀, 저학년 등 돌봄이 필요한 아동에게 정기-일시돌봄 및 급-간식, 특별활동 프로그램 등을 제공한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사진제공=고양특례시

고양시는 아동 돌봄을 위해 LH와 작년 주민공동공간 무상제공 협약을 체결하고 시설공사 및 위탁운영자 선정을 마쳤으며, 돌봄이 필요한 아동 26명을 공모해 이달 1일 정식 운영을 시작했다.


덕은지구는 2022년부터 입주를 시작한 대단지 아파트로 영유아, 아동이 포함된 세대가 많아 초등학교 저학년(1~2학년) 학급수가 18학급으로 돌봄수요가 과밀한 지역 중 하나다.


고양특례시 21일 덕은다함께돌봄센터 개소식 개최

▲고양특례시 21일 덕은다함께돌봄센터 개소식 개최. 사진제공=고양특례시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개소식에서 “양육은 우리사회 모두가 함께 나눠야 할 공동 책임"이라며 “일과 가정의 양립, 저출산 해결을 위해서도 아이를 안전하게 믿고 맡길 수 있는 다함께돌봄센터를 지속 확충해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 조성에 앞장서는 고양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