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06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서예온

pr9028@ekn.kr

서예온기자 기사모음




새단장 롯데몰 수원, 상권 최대 레저‧키즈 상품군 조성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2.22 13:47

‘컨버전스 테넌트’ 확대 주력…58개 혁신 매장 선보여
나이키 라이즈 등 최상위 스포츠 플래그십‧키즈 콘텐츠 마련

롯데몰 수원점 전경

▲롯데몰 수원점 전경


롯데몰 수원점이 22일 수원 상권 최대의 '레저'와 '키즈' 테넌트를 선보인다.


연내 그랜드 오픈을 목표로 대대적인 리뉴얼을 진행 중인 롯데몰 수원점은 이달 리뉴얼에선 수원 지역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는 고소득층 인구의 확대에 따른 수요를 감안해 '콘텐츠의 다양성'과 '프리미엄 고객 경험'을 동시에 제공할 수 있는 '컨버전스형 테넌트(Convergence Tenant)' 도입에 초점을 맞췄다. 지난해 10월부터 이 달까지 약 5개월간 공을 들인 총 58개의 매장을 선보인다.


먼저 '레저 테넌트'로는 핵심 상품군인 '스포츠'와 '골프'를 중심으로 총 35개의 매장을 연다. 수원 지역의 생활 체육 참여 인구 비율은 전국 평균치보다 높은 50% 이상으로, 야외 활동의 수요가 높은 본격적인 봄 시즌을 앞두고 수원점은 '레저, 스포츠 마니아들의 성지'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번에 새롭게 조성한 '스포츠' 상품군에서는 국내 최상위 레벨의 플래그십 매장을 포함해 총 17개 매장을 선보인다. 수원 지역 최초 및 최대 규모는 물론, 풀 라인업의 상품을 갖추고 혁신적인 공간 경험을 제공한다.


대표적 사례로 400평대의 '나이키 라이즈'는 경기 남부권 최대 매장으로, 풋볼 라인 등 스포츠를 포함해 라이프 웨어까지 갖춘 풀 카테고리 스토어다. 인테리어에는 디지털 요소를 적용하고 고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요소도 가미한 미래형 복합매장이다.




200평 규모의 '뉴발란스 컨셉스토어'는 글로벌 스테디 셀링 상품을 비롯해, 국내에서는 흔히 만날 수 없는 한정판 물량도 취급하는 최고 등급 매장으로 조성한다.


이번 리뉴얼의 또 하나의 핵심 테넌트인 '키즈 상품군' 에서는 '쇼핑'과 '체험'을 테마로 총 10개의 매장을 선보인다. 12월에 선제적으로 도입한 초대형 키즈 매장인 나이키 키즈, 뉴발란스 키즈 메가샵과 더불어 수원 최대의 키즈 조닝을 완성했다.


특히 이번 리뉴얼을 통해 롯데만의 키즈 복합 매장인 '킨더 유니버스'를 론칭한다. '킨더 유니버스' 매장 내에는 교육 특화 체험 공간인 '킨더스튜디오', 프리미엄 용품 전문관인 '킨더 아뜰리에', 휴게 공간인 '킨더라운지' 등 아동의 발달에 필요한 경험 콘텐츠를 총망라하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킨더 유니버스 클럽'도 함께 운영한다.


롯데몰 수원점은 연내 그랜드 리뉴얼 오픈 시점까지 순차적으로 개편을 이어 나간다. 3월에는 유통업계 최초로 '무신사 스탠다드'를 오픈하고, 4월에는 국내외 맛집을 총망라한 1500 평 규모의 '프리미엄 푸드홀'도 선보일 계획이다. 이 밖에 3월과 4월에 걸쳐 새롭게 선보이는 우수 고객라운지에는 신규 콘셉트를 적용하고, 고품격 컨시어지를 제공하는 등 우수 고객 서비스도 강화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