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5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과천시창업지원센터 지식정보타운에 ‘새 둥지’ 마련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2.23 10:07
과천시 22일 창업지원센터 이전 개소식 개최

▲과천시 22일 창업지원센터 이전 개소식 개최. 사진제공=과천시

과천=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과천시창업지원센터가 지식정보타운 과천상상자이타워 1층에 새롭게 문을 열고 22일 개소식을 개최했다. 그동안 창업지원센터는 과천시민회관 내 상권활성화센터와 같은 공간에서 운영됐으나 관내 창업 활성화와 창업기업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별도공간을 이번에 마련했다.


창업지원센터 새로운 둥지는 ㈜과천상상PFV가 기부채납한 공공기여시설로 1063.92㎡ 규모다. 이날 개소식은 신계용 과천시장, 푸드테크 생태계 조성을 위해 협력하고 있는 한국푸드테크협의회 이기원 회장, 관내-외 주요 중소기업 대표 등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과천시 22일 창업지원센터 이전 개소식 개최

▲과천시 22일 창업지원센터 이전 개소식 개최. 사진제공=과천시

특히 서울대 식품바이오융합연구소 푸드테크센터가 육성하고 지원한 푸드테크 기반 기업에서 제품을 지원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크레오코리아의 경우 스마트 자동조리 로봇 '에이트키친'을 활용해 파스타를 자동조리해 제공했다.


3D푸드 프린터를 제조하는 탑테이블은 3D푸드 프린터로 개소 축하 메시지를 축하케이크에 인쇄해 제공했다. ㈜커피에 반하다는 로봇커피머신을 행사장에 비치해 로봇이 만들어주는 아메리카노를 제공했다.


또한 행사장 한 켠에는 관내 중소기업 및 초기 창업기업이 생산 중인 제품 전시와 시식코너가 마련돼 과천시 중소기업 및 초기 창업기업 제품을 알리는 자리도 마련됐다.




신계용 과천시장 22일 창업지원센터 개소식 전시 기기 관람

▲신계용 과천시장 22일 창업지원센터 개소식 전시 기기 관람. 사진제공=과천시

신계용 과천시장은 “오늘 개소식이 마치 작은 푸드테크 박람회를 보는 것처럼 흥미로웠다"며 “과천시 창업지원센터가 푸드테크산업을 비롯한 다양한 기술창업 분야를 이끌어갈 전도유망한 창업기업 육성에 모든 역량을 쏟아 부을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과천시창업지원센터는 오는 3월부터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기업 진단 및 성장 방향 파악을 통한 구체적 역량 강화를 위해 '기술창업과 소규모 창업지원 세미나'를 운영하며, 성장지원을 위한 1:1 멘토링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과천시 누리집(gccity.go.kr) 공고와 3월에 오픈 예정인 창업지원센터 누리집을 통해 확인 및 신청할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