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4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군포시 ‘단계별 재개발 나침반’ 제시…혼란갈등↓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2.24 23:10
군포시청 전경

▲군포시청 전경. 사진제공=군포시

군포=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군포시가 재개발 정비구역 지정 이후 정비사업에 대한 정확한 정보 및 후속절차 등에 대한 문의와 민원이 다수 발생하고 있다.


이에 따라 군포시는 이후 절차인 조합설립 또는 사업시행자 지정(1단계), 사업시행계획인가(2단계), 관리처분계획인가(3단계) 등 주요 사업 추진에 대해 해당구역 토지등소유자를 대상으로 단계별 주민참여아카데미(교육)를 개최한다.


또한 체계적인 정보와 유의사항 등을 담은 '재개발사업 단계별 나침반'(안내문)을 사업 진행에 따라 제공해 관련 민원에 선제 대응하며 투명하고 효율적인 재개발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단계별 주민참여아카데미에선 불특정 다수가 아닌 해당구역 토지 등 소유자를 대상으로 정비사업 관련 전문가가 재개발 과정과 절차, 소유자 권리와 의무 등 해당 단계에 필요한 정비사업의 맞춤형 교육(대면방식)을 실시해 주민 이해도를 높이고 궁금증 해소에 도움을 줄 것이란 예측이다.


군포시 관계자는 24일 “단계별 주민참여아카데미 교육 내용과 해당 토지등소유자에게 발송되는 '재개발사업 단계별 나침반' 안내문을 군포시 누리집을 연재해 관심 있는 모든 시민과 공유할 예정"이라며 “계획 추진에 따라 소유자 동의 등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 스스로 면밀히 확인-검증하고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높여 토지등소유자의 의사 반영 및 사업 투명성 확보를 유도해 보다 효율적인 사업 추진이 가능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이런 노력을 통해 성공적인 재개발사업을 추진하고, 소유자 알권리를 보장해 주민불편을 해소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우리 시는 더욱 품격 있는 도시경관을 조성하고, 시민이 행복한 군포를 만들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정비구역 정비사업과 관련된 세부사항은 군포시 주택정책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