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4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남양주시 “건축허가 신속처리로 시민시장 불편 해소”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3.12 23:31
남양주시 대표 상징물 CI

▲남양주시 대표 상징물 CI. 사진제공=남양주시

남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남양주시가 오는 15일 건축행정 대민 신뢰도를 향상하기 위해 건축직 9급 공무원을 대상으로 '직무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한다.


민선8기 남양주시는 '남양주시 슈퍼성장시대' 실현을 위한 행정기반을 마련하고 변화하는 행정환경에 능동적-탄력적으로 대응하고자 올해 1월1일자 조직개편으로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의 건축허가 업무를 본청 건축과로 환원해 건축행정 통일성 및 효율성을 높였다.


이번 교육은 신속하고 일관성 있는 민원처리를 위한'건축허가 신속 처리계획' 일환으로 선배 건축직 공무원이 경험이 부족한 후배 건축직 공무원에게 건축행정 노하우를 전수하고, 건축 인허가 관련 감사 지적 사례를 공유하는 등 건축행정 실무자로서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둘 예정이다.


김상수 도시국장은 12일 “이번 교육이 건축직 공무원의 역량 강화와 건축행정 업무의 신속-적법한 처리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철저한 인수인계와 업무연찬을 통해 건실한 건축행정 확립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시는 건축직 공무원의 업무능력 향상 및 전문성 강화를 위해 직급별 직무교육 등을 지속 추진할 예정이며, 차별화된 민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상반기 중 지역건축사협회와 간담회를 실시할 계획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