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4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안양시, 안양권역 응급의료협 개최…의료공백 대응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3.13 22:46
안양권역 응급의료협의체 13일 안양시청 상황실에서 회의 개최

▲안양권역 응급의료협의체 13일 안양시청 상황실에서 회의 개최. 사진제공=안양시

안양=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안양시는 13일 시청 상황실에서 안양권역 응급의료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장영근 안양시 부시장이 주재하고 오병권 경기도 행정1부지사를 비롯해 안양-군포-의왕-과천시 보건소장, 안양소방서장, 각 소방서 재난대응과장, 응급의료기관(한림대성심-안양샘-원광대산본-지샘) 관계자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는 의료공백으로 인한 시민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기관별 비상진료체계 대응상황을 공유하고,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중증질환자 등 응급환자 이송 지연 최소화를 위한 구급차 이송대책과 전원 체계 강화 등을 모색했다.


장영근 부시장은 “의료공백 및 시민불편 최소화를 위해 안양권 보건소, 응급의료기관, 소방서 등 관련기관이 유기적으로 협력해 지금의 비상상황을 극복해나가자"고 권했다.


오병권 부지사는 “응급의료기관 부재 등 시-군별 의료 인프라에 격차가 있어 지역자원 연계 강화를 위해 중진료권별 응급의료 안전망 구축이 필요하다"며 “권역별 응급의료협의체가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안양권역 응급의료협의체 13일 안양시청 상황실에서 회의 개최

▲안양권역 응급의료협의체 13일 안양시청 상황실에서 회의 개최. 사진제공=안양시

한편 안양시는 비상진료대책 상황실을 구성해 운영 중이며, 야간 및 휴일 운영 진료기관 정보를 누리집 등 각종 매체를 통해 수시로 제공하는 등 시민 건강 및 안전 보호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