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4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하남시 “미사호수공원 벚나무 주인 돼주세요”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3.13 12:32

하남=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풍광이 아름다운 하남시 미사호수공원에서 내 이름을 단 왕벚나무 주인이 돼주세요."


하남시가 오는 18일부터 약 2주간 시민을 대상으로 내 이름을 단 나무를 직접 돌보고 가꾸는 '내 나무 가꾸기' 캠페인 참여자를 공개모집한다.


내 나무 가꾸기 캠페인은 시민이 작년 하반기 망월천 하류에 식재한 왕벚나무 336주를 직접 돌보고 가꾸도록 지원하는 시민참여형 공원녹지 프로그램이다.


캠페인 참여자는 본인 이름(가족구성원 또는 가족명 가능)이 적힌 명찰을 나무에 달고 △가뭄철 나무에 물주기 △생육상태 모니터링 △주변 환경정비 등 나무돌봄활동을 하게 된다.


하남시 2023년 내 나무 명찰달기 현장

▲하남시 2023년 내 나무 명찰달기 현장. 사진제공=하남시

하남시 내 나무 명찰달기 위치도

▲하남시 내 나무 명찰달기 위치도. 사진제공=하남시

하남시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시민이 일상 속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정서적 안정을 얻을 것으로 기대했다.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은 숲속을 걷거나 앉아서 풍경을 바라보는 활동만으로도 체내 염증반응을 완화하고 스트레스 지수를 낮추는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한 바 있다.




캠페인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이달 18일부터 31일까지 하남시 공원녹지과나 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온라인으로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하남시는 내달 참여자를 최종 선정하고, 5월3일 오후 4시30분 내 나무 가꾸기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현재 하남시장은 13일 “시민들께서 지난해 진행한 내 나무 가꾸기 행사에 큰 호응을 보내준 덕분에 올해도 기쁜 마음으로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며 “우리 시는 앞으로도 시민이 공원에 더 많은 관심을 두고 친근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캠페인에 대한 세부사항은 하남시 누리집에 게재된 모집공고를 참고하거나 하남시 공원녹지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