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4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고양시 제안, ‘이민청 경기도내 설치’ 전파 확산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3.13 00:59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에서 '경기도내 이민청 유치' 공동건의 제안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에서 '경기도내 이민청 유치' 공동건의 제안. 사진제공=고양특례시

고양=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이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에서 편리한 교통망을 강점으로 내세워 공동 건의하자고 제안한 '출입국-이민관리청 경기도내 설치 안건'이 정부부처 및 정치권에 전달됐다.


2월28일 오산시에서 열린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에서 이동환 시장은 '사통팔달 광역교통망, 편리한 생활환경'을 부각시켜 경기도내 이민청 유치를 공동으로 건의하자고 제안했다.


이에 따라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는 제5차 정기회의에서 정식 안건으로 이민청 경기도내 유치 건의문을 논의했으며, 7일 대통령실, 국무총리실, 국회의장실, 법무부 등에 공식 제출했다. 국민의힘과 더불어민주당 여야 양당의 대표실에도 공동건의문을 각각 전달했다.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2024년 2월28일 정기총회 개최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2024년 2월28일 정기총회 개최. 사진제공=고양특례시

이동환 시장은 “한반도 중심에 놓인 경기도가 이민청 최적지"라며 “경기도내에 이민청이 위치하면 방문객과 근무자에게 편리한 접근성과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고양시는 작년 법무부 '제4차 외국인 정책 기본계획' 확정과 발맞춰 올해 1월부터 이민청 유치를 선언한 뒤 관계기관 협력방안 마련, 범시민결의대회 개최 등 시민 공감대 형성에 집중하고 있다.





배너